'NCT127' 도영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2급 합격 소식을 전했습니다. 한국사 강사 '큰별쌤' 최태성의 인강으로 공부했다는데요.

도영은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시즈니들이 이런 건 자랑하라고 해서..."라는 글과 함께 한능검 2급 합격 인증서를 공개했습니다.

이후 그는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랜만에 공부하니까 좋았다"며 "한국사 공부를 하게 된 거창한 이유가 있지만 그건 나중에 기회가 되면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는데요.

공부할 시간이 2주밖에 없었다는 도영은 "이 영광을 최태성 선생님께 돌리겠다"고 인사했습니다. 이어 "이 영상을 보지 않으시겠지만 저는 최태성 선생님 강의 듣고 공부했다"고 전했는데요.

이 같은 소식을 접한 최태성은 지난 23일 팬튜브에 올라온 도영 영상에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태성은 "안 보긴요. 제 딸이 지금 난리가 났어요. 완전 팬이라.. 고마워요. 아빠 어깨 힘 줘서"라며 "정말 일하느라 바쁠텐데 이 어려운 시험을 합격하시다니. 매년 50만이 응시하는데 우리 도영별님은 큰 힘이 되주실 겁니다"라고 적었는데요.

이어 "제가 헌정 영상 조만간 찍어 올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도영별님. 축하드리고 멋져요"라고 덧붙였죠.

팬들은 "와 내가 뿌듯하다", "헌정 영상ㅋㅋㅋㅋ", "딸이 시즈니야?", "아빠 어깨 힘줘서.. 뭉클하다", "훈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영상출처=디스패치 DB, 도영SNS, 네오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