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동요대회 영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무라카타 노노카의 한국 인스타그램 계정이 운영 중단된다.

지난 22일 노노카 공식 한국 계정 인스타그램에는 '마지막 공지'라는 게시물과 함께 "노노카의 부모님께서 소속사를 이유로 (초상권 관련) 더 이상의 한국 공식 계정 운영을 원치 않으시는 듯한 뜻을 내비치셨다"며 "제 계정도 먼저 언팔하셨다"는 글이 게재됐다.

운영자는 "앞으로 노노카와 관련된 모든 소식, 문의, 사진, 영상은 노노카의 아버님 인스타 혹은 노노카의 일본 소속사를 통해 전달될 것"이라며 "이는 노노카 어머님과 상의 하에 진행되었던 이벤트도 포함됨을 알린다. 이벤트 역시 소속사에서 기다리라는 답변만 계속 되고 있고 앞으로 관련된 문의는 아버님 계정으로 남겨 주시면 된다"고 밝혔다.

이어 "노노카 한국 공식 계정 관리자인 저는 노노카의 어머님 허락하에 '공식 팬 계정'을 운영하고 있었으며 사진 또한 부모님께 직접 받아 올리고 있었다"며 "그간 노노카 부모님의 유튜브 영상의 번역 등의 편집, 기타 방송사 연결 등등을 해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소속사가 존재하는 한 소속사의 방침에 따르는 것 또한 일정 부분 동의하는 바"라며 "이렇게 말씀드리게 되어 너무 마음이 무겁지만 해당 계정은 일주일 후 운영을 중단한다. 지금까지 이 계정을 통해 노노카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