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천서진(김소연 분). 천서진 역할을 맡은 김소연은 각진 눈썹이 트레이드 마크인데, 의외로 눈썹이 자주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펜트하우스 드라마가 인기를 끌며, 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셜록뷰티'에 올라온 '눈썹 염색이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영상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펜트하우스에서도 눈썹 변신을 시도한 김소연. 평소 흑발일 때의 눈썹과 비교하면, 천서진의 눈썹이 유독 밝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아이돌 메이크업처럼 눈썹이 한 톤만 밝아지면, 밝고 환한 이미지를 주지만 눈썹이 없거나 눈썹 톤이 확 올라가면 묘하고 이질적인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김소연이 맡은 천서진 캐릭터는 무섭고 잔인한 캐릭터인데요.그렇기 때문에 이질적이고 독특한 느낌을 주기 위해 눈썹을 일부로 밝게 한 것 같다고 합니다.

또한 눈썹이 연해지면 다른 이목구비로 시선이 이동되, 얼굴이 더욱 부각되는데요.

김소연은 얼굴의 각이 있는 날카로운 미인 스타일. 이에 따라 눈썹이 연해지면 자연스럽게 날카로운 선이 더욱 부각된다는 것.

또한 흑발 일 때는 얼굴에서 눈동자, 콧구멍, 그림자 같은 검은 부분들이 같이 부각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요소들이 강조되면 강한 이미지가 강해진다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사진·영상 출처=유튜브 채널 '셜록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