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첫 멤버가 깜짝 공개됐습니다.

'에스파' 공식 트위터 계정에는 27일 0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자세한 설명 대신 '윈터'(WINTER), '에스파' 등의 해시태그로 해당 멤버 활동명이 윈터임을 암시했는데요. 각 사진 왼편에 '윈터'라는 활동명을 첨부했습니다.

'에스파'로 데뷔하는 윈터는 작은 얼굴과 오똑한 코, 큰 눈이 돋보이는 멤버. 금발의 롱 헤어스타일이 인상적인데요. 

그룹이 추구하는 음악 스타일이 엿보인 몽환적인 분위기의 사진으로 추후 활동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6일 '에스파'의 공식 SNS,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뷔 프로모션을 시작한 바 있습니다. 

'에스파'는 '아바타X익스피리언스'(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에'(æ)에서 따왔는데요. 양면이란 뜻의 영단어 '애스펙트'(aspect)를 결합해 만들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한다는 의미. 이 같은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에스파'는 SM엔터테인먼트가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입니다. 

<사진출처='에스파'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