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3분’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안녕하세요~ 허니 레빗입니다. 요새 감자가 철인지 너무 맛있어서 삶아서 먹었는데, 제 친구가 뭔 감자를 삶아서만 먹냐고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해서 해보니 웨지감자 만들기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오늘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볼까 해요!

먼저 드실 만큼에 감자를 준비해주세요!

껍질을 까도 되지만 저는 까지 않고 그냥 하는 게 더 맛있더라고요! 까지 않으실 분들은 더 열심히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그 후 감자를 썰어주시면 되는데 웨지 모양으로 썰어주시고 감자를 총 8등분 한다고 생각하고 잘라주시면 모양이 가장 예쁘게 잘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이제 바삭한 맛과 결별을 막기 위해 전분기를 빼주시면 되는데요! 약 10분 정도 찬물에 담거만 주시면 돼요!

물기를 잘 제거한 감자를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넣는 것이 아니라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만 돌려주시면 에어프라이어에서 속이 익지 않는 현상을 막을 수 있으니 집에서 사용하시는 전자레인지 사양에 따라 3~5분 정도 사이로 해서 조금 익혀주세요!

이제 잘 익은 감자를 일회용 봉지 안에 넣어 양념을 해줄 텐데요! 후추와 소금을 뿌려주시면 되는데 케첩을 찍어 드신다면 조금만 넣어주시고 안 찍어 드신다면 티스푼 반 스푼 정도만 넣어주시고 후추는 취향껏 뿌려주세요! 

저는 집에 있는 허브솔트를 사용해서 따로 후추를 넣어주지는 않았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집에서 사용하시는 식용유 또는 올리브유를 한 스푼 정도 넣어주시고 잘 흔들어서 골고루 묻어질 수 있게 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20분 정도 돌려주시고 중간중간 열어서 타지는 않는지 잘 보고 뒤집어 주셔야 해요! 에어프라이어의 사양에 따라서 10분 정도는 차이가 나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짜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웨지감자 만들기 성공! 저는 치킨을 먹을 때 가끔 웨지감자도 추가해서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 편인데 이렇게 양껏 집에서 즐길 수 있다니 너무 좋고 무엇보다 파는 것과 맛이 비슷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비주얼도 좋은 웨지감자 만들기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허니레빗이 추천하는 글

»[유용한 정보] 매일 세탁 불가능한 흰 운동화 물 없이 세탁하는 꿀팁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맛있는 웨지감자 만들기

»[유용한 정보] 남은 피자 처음 먹은 맛 그대로 데우는 방법

»[유용한 정보] 옷에 묻은 볼펜 쉽게 지우는 방법

»[유용한 정보] 블루베리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보관법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3분’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