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3분’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etoday, speconomy

2008년은 원더걸스, 소녀시대, 빅뱅, 동방신기 등 수많은 아이돌 그룹은 물론 이효리, 엄정화 등의 솔로 가수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던 가요 전성기입니다. 아이유, 샤이니, 2PM, 2AM이 데뷔한 해이기도 하죠. 어느덧 10년이 훌쩍 넘은 현재, 후배 가수들이 뒤를 이어 활동하고 있는데요. 2008년 '레전드'로 불리던 걸그룹 멤버들 역시 시간이 흘러 방송 활동 이외에 당시까지만 해도 할 수 없었던 자유로운 연애, 결혼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녀들은 어떤 반쪽을 만났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asiae, chosun, YTN, 서울경제

2008년 소핫, 노바디 등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원더걸스. 중간에 영입된 멤버 혜림은 원더걸스 해체 이후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방송에서 얼굴을 비췄는데요. 4개 국어가 가능한 그녀는 얼마 전까지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입학해 성실한 학교생활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IMBC, asiae, donga

최근 혜림은 방송 <부러우면 지는 거다>에 출연을 예고하며 7년간 교제한 남자친구를 공개했는데요. 동시에 SNS를 통해 열애 사실을 고백하며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했죠. 혜림의 남자친구는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 출신으로 현재 익스트림 태권도팀 미르메의 대표를 맡고 있는 신민철입니다. 여느 커플과 다를 바 없이 길거리, 카페 데이트를 즐기는 둘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기대를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mediapen

원더걸스와 함께 걸그룹 양대 산맥으로 꼽혔던 소녀시대의 멤버 수영 역시 8년째 열애 중입니다. 수영은 음반 활동은 물론 다양한 배역으로 변신하며 연기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본 대로 말하라>에서 열연을 펼치기도 했죠. 그녀의 반쪽은 배우 정경호입니다.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된 두 사람은 2014년 공개 열애 인정 후 쇼핑, 길거리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죠. 서로의 작품 활동 때마다 간식 차, 커피차를 선물하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news joins, asiae

8년째인 지금까지도 예쁜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최근 <슬기로운 의사 생활>에서 활약하고 있는 정경호가 동료 배우들과 폴라로이드 형식의 필터를 사용해 찍은 사진을 올리자 수영은 "하... 필터 정말"이라며 SNS에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에 정경호는 "돈 냈단 말이야... 참아..."라며 시무룩한 이모티콘으로 답했죠. 사랑이 넘치는 댓글에 팬들은 "결혼이 기대되는 커플"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mk news

주얼리의 전성기로 꼽히는 2집부터 4집 동안 활동한 조민아는 이후 뮤지컬, 드라마 등에서 배우로 열연을 펼쳤는데요. 2013년 초까지 무려 11개의 자격증을 따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중 하나인 제과, 제빵 기능사 자격증으로 제과점을 운영했지만 가격, 품질에 대한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죠. 제과점을 접은 후 그녀는 2019년 아틀리에를 오픈했지만 올해 1월 빠르게 폐점을 결정했습니다.

sports chosun

올해 1월 1일, 그녀는 SNS를 통해 공개 구혼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걸그룹 멤버 중 최초였죠. "2021년에는 결혼하고 싶어졌어요. 근데 아직 남자가 없네요. 저와 맞는 좋은 사람이다 싶으면 연락 주세요."라는 글이었는데요. 그녀의 공개구혼이 화제가 되자 빠르게 남자친구가 있었다며 열애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밸런타인데이에는 남자친구에게 컵케이크를 만들어주며 "품절 임박"이라며 결혼을 암시하기도 했죠. 최근에도 애정이 넘치는 남자친구와의 모습을 공개하며 열애 중인 그녀입니다.


조민아와 함께 활동한 주얼리의 멤버 박정아는 시원한 목소리와 비주얼로 사랑받았습니다. 주얼리 해체 이후 박정아는 배우, MC, 라디오 DJ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데요. 2016년 2살 연하의 골프 선수 전상우와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지인의 소개를 통해 골프 선수로 주춤하던 시절 매일을 술과 함께 지새웠던 전상우를 처음 만나게 됐죠. 전상우는 박정아를 만나게 된 이후 운동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공통 관심사인 골프를 통해 1년 5개월간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실제로 전상우에게 골프 레슨을 배워 상당한 실력을 자랑하기도 했죠. 주얼리 멤버들이 모두 출동해 그녀의 결혼을 축하했는데요. 작년 3월 결혼 3년 만에 득녀해 모두의 축하를 받았습니다. 최근까지도 그녀는 "밥을 차리고 있으면 아기가 막 울 때가 있는데 남편이 힙 시트를 하고 아기를 딱 앉힐 때 그 모습이 너무 섹시하다"라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죠.



'U-GO-GIRL'을 통해 2008년 다시금 트렌드세터의 저력을 보여준 이효리. 인생 내내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그녀는 이후에도 '치티치티 뱅뱅', 'BLACK' 등의 앨범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음악과 스타일을 자랑하고 있죠. 2011년 김동률과의 열애설에 휩싸였지만 사실 그녀의 진짜 남자친구는 밴드 롤러코스터의 이상순이었습니다. 가수 정재형의 소개로 이어진 둘의 인연은 2013년 결혼까지 이어졌죠.


국내 스몰 웨딩의 바람을 일으킨 그녀는 유기견 보호 등 다양한 캠페인에 앞장섰는데요. 제주도에서의 평화로운 신혼 생활, 블로거 활동까지 대중들은 그녀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효리가 하면 유행이 된다'라는 말까지 등장했죠. 이후 방송 활동을 잠시 멈추고 <효리네 민박>을 통해 이상순과의 달달한 결혼 생활을 공개했는데요. 여전히 스타일리시한 모습과 과거와는 달리 침착해진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이효리에 비해 비교적 인지도가 떨어졌던 이상순 역시 '국민 남편'으로 등극하며 매력을 뽐냈죠.


원더걸스의 리더이자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받았던 멤버 선예. 각종 음원, 예능은 물론 미국 진출까지 노렸던 원더걸스. 하지만 2011년 선예는 한 토크쇼에서 돌연 아이티 지진 현장 봉사활동에서 만난 선교사와 교제하고 있다며 깜짝 고백을 했는데요. 아이돌 멤버로선 엄청난 용기가 필요했던 고백이었죠. 1년 후 그룹이 해체되기도 전 결혼을 발표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렇게 방송가에서 그녀를 볼 수 없었고 2013년 득녀해 캐나다에서 생활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첫아이를 출산한 한 달 후 원더걸스 멤버로 재계약했지만 3개월 만에 선교 활동에 집중하겠다며 방송계를 떠났습니다. 그러다 작년 한 소속사와 전속 계약을 맺고 연예계에 복귀했는데요. 방송 <이방인>에서 아이티에서의 선교 활동, 캐나다에서 세 아이의 엄마로 지내고 있다는 반가운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같은 멤버 예은, 혜림 등과 여전히 친분을 유지해오고 있는데요. 육아에 집중하고 있는 그녀지만 최근에는 원더걸스의 13주년을 축하하는 게시글을 올려 화제가 됐습니다.

2008년 'LOVE' 등의 명곡으로 사랑받았던 브라운 아이드 걸스는 여전히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그룹 중 하나입니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에서 놀라운 가창력을 선보인 멤버 나르샤는 2016년 인터넷 쇼핑몰 사업가 남편 황태경을 만났는데요.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해 열애 2년 만에 결혼을 결심했습니다. 나르샤는 신경 쓸 게 너무 많아 주변 사람들까지 스트레스 받게 하기 싫다며 결혼식 대신 단둘만의 여행을 떠났는데요. 아프리카 세이셸로 가 둘만의 결혼식을 올렸죠.


어느덧 결혼 4년 차인 그녀는 최근 한 방송에서 "결혼을 하니 너무 좋다"라며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연예계 애주가로 유명한 그녀가 금주를 실천할 정도였죠. 그녀는 "남편이 술을 입에도 안대는 사람이다. 반대로 나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술로 푸는데 주량이 한도 끝도 없이 올라가더라. 그 모습을 본 남편이 걱정해 주는데 너무 부끄럽더라. 술보다 남편이 중요해 술을 끊게 됐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나르샤 부부는 방송 <백년손님>, <야간 개장> 등에 함께 출연해 달달한 신혼의 모습을 자랑했는데요. 여전히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3분’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