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4개 영화상 수상 내역이 표시된 흑백판 예고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 13일 영화 '기생충: 흑백판' 공식 예고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기생충: 흑백판'은 흑백만의 미묘한 아름다움으로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데요.

생활고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전원백수 '기택'(송강호 분)네 가족들의 어둡고 답답한 현실을 흑백의 질감으로 한층 더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는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골든글로브 수상, 영국 아카데미 수상, 오스카 최다 수상 및 4개 부분 수상을 알리는 로고와 문구가 영상 도입부에 들어갔는데요.

'기생충'이 '칸영화제와 아카데미 최고상 동시 수상작'임을 인증하고 있습니다.

앞서 '기생충'은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골든 글로브 시상식 외국어 영화상, 영국 아카데미(BAFTA 필름 어워즈) 각본상·외국어 영화상, 아카데미 작품상·감독상·국제장편영화상·각본상을 수상했는데요.

이는 '마티'이후 64년만으로 마티는 1956년 제2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원작상( Best Story and Screenplay)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한편,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은 '기생충'의 진면목을 더욱 강렬하게 보여줄 영화 '기생충: 흑백판'은 오는 2월 26일 개봉 예정입니다.

<사진·영상 출처=유튜브 채널 'CJ Entertainment 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