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트와이스'가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22일 오후 9시 2분경, 히트곡 'TT'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했다. 첫 5억 뷰 달성에 성공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 중 최초이자, 최고 기록이다. 트와이스는 지난 2017년 12월 'TT' 뮤비로 한국 여자 가수 최초 3억 뷰를 찍은 바 있다. 이번에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TT'는 트와이스의 3번째 미니앨범 '트와이스코스터 레인 원'(TWICEcoaster : LANE 1)의 타이틀곡이다. 지난 2016년 10월 발매한 곡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밝은 분위기가 돋보인다. 특히, 깜찍한 안무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손가락을 이용한 TT 퍼포먼스, 허리 손 등 다양한 킬링 파트가 화제가 됐다.

트와이스는 5억 뷰 돌파 후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식 SNS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올린 것. 큰 성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대규모 월드투어 '트와이스 월드투어 2019 트와이스라이츠'를 진행 중이다. LA, 시카고 등 미주 도시를 비롯해 전 세계 17개 지역 29회 공연을 펼친다.

오는 3월 3~4일에는 일본 도쿄돔에서 팬들을 만난다. 이들은 지난해 3월 해외 아티스트 사상 데뷔 최단기간 도쿄돔 입성을 이뤄낸 바 있다. 1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다.

대장정의 마무리 장소는 서울. 3월 7~8일 송파구 올림픽 체조 경기장(KSPO DOME)에서 이번 월드투어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