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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칼로리를 계산하고 먹을 양을 정하는 등 복잡하게 해야 할 일이 많죠? 이런 것들을 간단하게 해결할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손으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인데요. 대체 무슨 말이냐고요? 온라인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에서 소개했습니다.

남성의 경우는 손바닥 2개 크기보다 많지 않아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는 손바닥 한 쪽 크기보다 많지 않으면 좋고요.

● 단백질 - 손바닥

당신의 손바닥으로 단백질 섭취량을 가늠할 수 있는데요.

닭 가슴살, 생선, 달걀, 치즈 등은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바닥만 한 크기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탄수화물 - 주먹

빵, 시리얼, 쌀, 감자 등은 탄수화물을 주먹만큼만 드시면 좋은데요.

이렇게 조절하면 양을 맞출 수가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두 주먹, 여성의 경우 한 주먹입니다.

● 치즈 - 두 손가락

치즈는 많이 맛이 좋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데요.

그래서 손가락 2개 정도에 해당하는 부분만 먹으면 건강과 몸매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 지방 - 손가락 한 마디

지방은 많은 양을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손가락 한 마디에 해당하는 양만 드시면 좋습니다.

● 과일, 채소 - 두 손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는 남성의 경우 두 손, 여성은 한 손만큼만 드시면 되는데요.

단 스무디와 주스 같은 경우는 하루에 150ml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달콤한 음식 - 엄지손가락 한 마디

사탕, 초콜릿, 잼 등은 설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 몸에 많이 필요가 없는 음식이죠. 엄지손가락 한 마디만큼만 드셔도 충분합니다.

● 디저트 - 주먹

아이스크림, 케이크 같은 디저트들은 적게 드셔야 합니다. 꽉 쥔 주먹만큼만 드시면 좋은데요.

너무 단 음식들은 주먹보다도 훨씬 적게 드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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