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앉아서 오랫동안 공부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긴 시간 사용하면 새우등이 되기 쉽습니다.

어깨가 굽으면서 나쁜 자세가 되고 마는데요.

온라인 미디어 트릴에서는 어깨 결림과 가슴 처짐을 없애는 간단한 운동을 소개했습니다.

삼각근의 앞부분과 중간을 단련하면서 어깨 펴는 자세를 만드는 것인데요.

이 운동은 가슴 처짐을 예방하고, 목과 어깨의 뻣뻣함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운동할 때는 안전을 위해 회전하지 않는 안정감 있는 의자를 이용하세요.

(1) 양손에 500ml 페트병을 잡은 뒤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습니다.

어깨 높이에 팔꿈치가 오도록 양팔을 올리고요.

얼굴 정면에서 팔을 90도 구부립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손바닥이 얼굴을 바라봐야 합니다.

(2) 팔꿈치가 가슴과 평행할 때까지 90도 구부린 상태가 되도록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양팔의 높이가 같아야 합니다.

(3) 2번 자세에서 양팔을 위로 올립니다.

(1) → (2) → (3) → (2) → (1)의 순서로 실시하면 1세트가 완성됩니다.

하루에 10세트를 목표로 꾸준히 하면 확실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