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은 먹는 시간에 따라 건강에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디저트처럼 밥 먹고 입가심으로 드시나요? 건강을 위해서라면 식전에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MBC NEWS'에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밥을 먹기 전에 과일을 먹으면 영양소 흡수가 더 잘 되게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포만감도 느껴져 식사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과일 속에는 식이섬유가 있죠. 식사 전에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을 섭취하면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합니다.  

식사 후에 과일을 먹으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식사 후에는 인슐린이 분비되는데요. 이때 과일을 먹게 되면 혈당이 다시 치솟게 됩니다. 인슐린이 훨씬 많이 분비되어 췌장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소화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식사 후에 먹는 과일은 다른 음식과 섞여 위장에 오래 머문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가스를 발생하게 해 소화가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 과일을 먹었다면, 식사 전으로 바꿔 과일을 더욱 건강하게 먹어보세요.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MBC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