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단 5일 만에 몸매가 바뀌는 초효율 스트레칭을 온라인 미디어 피트에서 소개했습니다.

이 스트레칭은 부기를 개선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침에 일어난 뒤 침대에서 하체를 자극하는 스트레칭인데요.

모세혈관 구석구석까지 혈액이 흘러가도록 해 하체 근육에 자극을 주죠.

<스트레칭 방법>

모든 자세는 아랫배에 힘을 주고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하반신을 전체적으로 자극하기 때문에 기초대사가 활발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침대나 바닥에 누운 뒤 무릎을 들어 올리세요.

발과 무릎을 붙이고,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해 몸 옆에 두세요.

2. 양손으로 바닥을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어깨부터 무릎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하세요.

허리가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30초간 유지하세요.

3. 오른쪽 발목을 왼쪽 무릎 위에 올립니다.

30초간 유지 후 왼쪽 발목을 오른쪽 무릎 위에 올리고 30초간 유지하세요.

4. 1번 자세보다 다리를 멀리 둡니다.

무릎 각도가 90도 이상 되도록 해야 합니다.

발뒤꿈치를 들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30초간 유지하세요.

아침에 하체 근육을 자극하면 하루 종일 기초대사가 활발해져 살이 잘 찌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동시에 등허리, 엉덩이부터 종아리까지 근육을 단련하기 때문에 뒷모습이 예뻐지고 자세도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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