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입니다. 즉, 오는 20일인데요. 이를 축하하며 지인들에게 선물 받기도 하죠.

'성년의 날'은 법정기념일입니다. 사회인으로서 책임을 알려주고, 성인으로서의 가치를 느끼는 날인데요.

만 19세가 되면 성인으로 인정받습니다. 올해는 2000년생들이 해당하는데요. 정당 가입 권리, 선거권 등이 생기죠.

후견인 의사와 관계없이 혼인, 재산 관리도 할 수 있고요. 잘못하면 미성년자보다 엄격한 벌을 받게 됩니다.

많은 이들에게 꿈을 향해 나아가라는 응원을 받기도 하고요. 빛나는 20대를 보내라는 의미에서 선물도 받는데요.

주로 향수, 장미꽃, 키스, 전자기기, DSLR 카메라 등도 인기 있었고요. 각종 주얼리나 가방, 지갑도 단골 선물인데요.

'올리브영'은 지난 17일 향수 구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20일은 성년의 날, 21일은 부부의 날인데요.

지난 1일~16일 사이 전월 동기간 대비 향수 매출이 46% 늘었다네요. 이에 할인 이벤트를 열기도 했습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20~50대 전 연령대에서 잠옷과 속옷 등 란제리 상품군이 가장 많이 팔렸다고 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20대는 향수(7.5%), 화장품(7.2%)을 많이 샀고요. 30대는 핸드백(8.1%), 명품(7.5%) 순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