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과식, 과음, 수면 부족으로 자주 발생하는 부기는 여성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마사지로 부기를 푸는데요. 요가전문 매체 요가저널에서 혈액순환에 아주 좋은 요가 포즈를 소개했습니다.

1. 어깨를 돌리기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뭉친 어깨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면서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1) 편안한 자리에 앉아 양손을 좌우 쇄골에 얹어줍니다.

2) 팔꿈치로 크게 동그라미를 그리듯 어깨를 돌립니다.

3) 양 팔꿈치가 뒤로 오면 견갑골을 낮춘다는 느낌으로 등 뒤로 팔꿈치를 맞댑니다.

2. 한쪽 다리 올리기

머리를 아래로 해 전신의 혈액순환을 활성화합니다. 겨드랑이와 엉덩이 스트레칭으로 림프의 흐름이 좋아집니다.

1)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밀어 올려 손목부터 꼬리뼈까지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척추를 늘리려면 정수리와 엉덩이를 단단히 잡아당기고, 배를 뒤로 당기면서 어깨에 힘을 빼야 합니다.

2) 오른쪽 다리를 천장을 향해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뒤꿈치를 엉덩이 쪽으로 당깁니다. 엉덩이를 바깥쪽으로 쭉 뻗고 시선은 발목에 둡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합니다.

# 효과 UP 포인트 : 다리를 예쁘고 곧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초 동작을 충실히 하는 게 중요합니다. 손뿐만 아니라 동작 하나하나를 정확한 동작으로 따라 하면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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