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웨이에서 얼마전 선보인 최신 스마트폰의 줌 기능 영상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영국 더 선은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지난달 26일 파리 컨벤션 센터에서 공개한 ‘화웨이 P30 프로(HUAWEI P30 Pro)’의 남다른 카메라 기능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화웨이 P30 프로는 지금까지 화웨이가 선보인 스마트폰 중 카메라 기능이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화웨이 측은 화웨이 P30 프로에 대해 슈퍼 스펙트럼 센서가 장착된 40MP 메인 카메라, 20MP 초광각 카메라, 8MP 망원 카메라, 화웨이 ToF 카메라로 구성된 라이카(Leica) 쿼드 카메라 시스템(Quad Camera System) 및 셀피 촬영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32MP 전면 카메라를 장착해 DxO마크(DxOMark)에서 총점 112점을 받았다고도 밝혔는데요.

긴 스펙만큼 능력도 대단했습니다. 제품의 카메라 기능을 알 수 있는 이 영상은 'MrBen Lai'라는 페이스북 이용자에 의해 공개됐는데요.

이 영상은 고층 아파트 베란다에서 아래층을 비추고 있습니다. 저 멀리 우거진 나무와 주차된 차들만 줄지어 서 있는데요.

이내 사용자가 카메라의 줌을 당기자 서서히 놀이터에서 장기를 두고 있는 두 학생의 모습이 보입니다.

여기서 더 해 장기알까지 클로즈업 되는데요. 육안으로는 절대 식별 불가능한 장면이죠.

이를 본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놀랍다'는 반응과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화웨이 P30 프로의 가격은 128GB 999유로(약 128만 원), 512GB 1249유로(약 160만 원)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영상출쳐=화웨이, MrBen Lai 페이스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