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계란말이는 집에서 자주 해 먹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온라인 미디어 안테나에서 평범한 계란말이보다 훨씬 더 촉촉하게 먹을 수 있는 일본식 계란말이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밥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국물 계란말이입니다. 입안에 넣으면 국물이 넘치는 그 맛에 감탄이 나오는데요. 따끈따끈할 때도 맛있고, 식어서 차가워져도 맛있습니다!

◆ 촉촉한 계란말이 (2~3인분)

노란색으로 빛나는 국물 계란말이는 매일 먹고 싶은 맛입니다.

■ 기본 국물

물 1000cc, 다시마 10g, 가쓰오부시 30g

■ 국물 계란말이

계란 4개

[양념]

국물 90cc, 간장 5cc, 술 5cc, 녹말 약간, 푸른색 채소(데코용), 무

* 기본 국물 만들기

모든 일식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국물입니다.

(1) 냄비에 물을 붓고요. 다시마를 물에 넣은 후 30분간 둡니다.

(2) 30분 후 다시마를 꺼내 끓여주세요.

(3) 한소끔 끓으면 불을 끄고 가쓰오부시를 넣습니다.

(4) 가쓰오부시가 가라앉으면 체에 걸러 건더기를 제거합니다.

* 만드는 법

(1) 계란 4개를 잘 섞은 후 만들어둔 양념과 국물 한국자를 넣어 주세요. 체에 여러 번 거르면 제대로 잘 섞이고 부드러워져 맛이 매끄럽고 균일한 국물 계란말이가 됩니다.

(2) 팬을 달구고 종이타월을 이용해 식용유를 잘 펴 바릅니다.

(3) 중간불에 놓고 양념된 계란물 1/5을 팬에 붓습니다. 젓가락으로 거품을 빠르게 없애면서 계란을 앞으로 감아줍니다. 그리고 빈 곳에 식용유를 다시 바릅니다.

계란물을 넣으면 스피드가 승부!

기포를 젓가락으로 찔러 없앱니다. 공기를 빨리 제거해야 좋은 계란말이가 완성이 됩니다.

모양은 나중에 정돈해도 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속도에 중점을 두고 신속하게 한쪽으로 밀어놓으세요.

(4) 다시 계란물 1/5가량을 팬에 올리세요. 이때 밀어 놓은 계란을 젓가락으로 살짝 들어 그 아래로 계란물이 들어가게 합니다.

재빨리 기포를 없애면서 위에 밀어 놓은 계란이랑 같이 말아가며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촉촉한 계란말이 완성입니다!

(5) 계란물을 모두 넣어 계란말이가 완성되면 김밥 마는 발로 부드럽게 감아 형태를 만드세요. 그리고 그대로 3~4분간 그대로 둡니다.

(6) 계란말이를 잘라 접시에 올리고요. 푸른 채소잎 위에 무를 갈아 올리면 완성입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