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깜짝 놀랄만한 장치가 있는 장인의 예술은 몇 번을 봐도 질리지 않는데요. 러시아 조각가가 제작한 멋진 동전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온라인 미디어 카라파이아에서 소개했는데요.

동전에는 암호나 문장, 검을 찬 갑옷의 기사 등 정교하고 미스터리한 요소가 양각되어 있고, 성배가 나타나는 장치까지 있습니다.

석조 건물에 손을 댄 여성과 칼을 들고 있는 갑옷의 기사가 굉장히 정교한데요. 전체적인 분위기가 묘하고 신비스럽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정교한 세공이지만, 사실 깜짝 놀랄 만한 장치까지 있습니다.

기사의 검을 핀셋으로 뽑아 동전 위의 홈에 밀어 넣으면...

수수께끼 같은 문이 열리고 황금빛 성배가 나타납니다. 어떤 전설에 얽힌 동전인 걸까요?

■ 독특한 조각품으로 인기 있는 조각가

이 동전은 러시아 조각가 로만 부틴이 만들었습니다.

동전의 제작 과정도 동영상으로 공개하고 있는데요. 로만은 라이터와 동전을 활용한 독특한 조각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신비로운 싸움에서부터 공포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주제도 다양하죠.

대부분이 치밀하고 아름다운 입체적 조형 기법으로 만들어졌으며 구도 또한 특이합니다.

그럼 이 동전에 관한 해외 누리꾼들의 댓글 몇 가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 자세한 것은 모르겠지만 이 동전은 실제 위치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동전에 새겨진 문자는 템플기사단이 성배 장소를 기록한 코드다.

· 난 전부터 팬이다. 언젠가는 꼭 그의 작품이 갖고 싶다.

· 인터넷에서 그가 만든 동전이 10만 달러(약 1억1300만 원)에 팔린 것을 봤다.

로만이 조각한 동전은 이베이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는데요. 안타깝게도 해외 발송은 하지 않는 듯합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