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알아보는 손가락 심리테스트를 온라인 미디어 메리에서 소개했는데요.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손을 내밀고 아무 손가락이나 당겨달라고 말하면 됩니다.

상대방은 어떤 손가락을 선택했나요?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그럼 먼저 이성과 했을 때의 해석을 보겠습니다.

1. 엄지, 의지할 수 있는 상담 상대

상대방은 당신을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당신이 강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의지하고 싶어 하는 것 같은데요. 가끔은 나약한 모습을 보이면서 의지하면 여느 때와는 다른 당신의 모습에 놀라게 될 겁니다.

2. 검지, 직장이나 학교에서의 좋은 파트너

상대방은 당신을 직장이나 학교에서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관계에 있는 것은 매우 좋은 찬스입니다.

좋은 파트너이기 때문에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도 길어지겠죠. 많은 시간을 함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친밀한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3. 중지, 그냥 친구

상대방은 당신을 그냥 편한 친구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냥 친구에서 좋아하는 사람으로 발전하려면 밀당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와는 다른 메이크업과 옷을 입어 보거나 다른 행동으로 놀라게 해보세요.

4. 약지, 결혼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

상대는 당신을 결혼해도 좋을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대에게 고백받고 싶다면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5. 새끼손가락, 이상적인 연인

상대는 당신을 이상적인 연인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상대방도 당신의 마음을 알고 싶어 하는 건 아닐까요? 당신이 상대방을 좋아한다면 먼저 용기를 내보세요.

당신이 관심 있어 하거나 좋아하는 사람과 이 심리테스트를 한다면 손과 손톱을 깨끗이 정돈하면 더 좋을 겁니다. 당신의 손을 찬찬히 살펴볼 수도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예쁘게 관리된 손이 더 좋은 인상을 갖게 만듭니다.

이 심리테스트는 동성끼리도 즐길 수 있는데요. 조금은 색다른 의미로 해석됩니다. 친한 친구들끼리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이야기 소재로 활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친한 친구끼리의 해석은 이렇습니다. 엄지(존경해!), 검지(나도 좋아해!), 중지(우리는 친구!), 약지(싫어!), 새끼손가락(아무 생각이 없다!)

어디까지나 심리테스트이기 때문에 100% 맞는다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