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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번 실패하기 쉬운 다이어트, 꼭 성공하고 싶다면? '케토 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을 가져 보세요.

2018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 중 하나인 '다이어트', 2019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일까요?

다이어트 부문에서 검색 순위 1위는 '케토 다이어트(ketogenic 다이어트)' 라고 합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지방 섭취를 늘리고 탄수화물, 단백질 섭취를 줄이는 식이요법으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최근 해외 유명 인사들 사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데요.

리얼리티 스타 킴 카다시안과 영화 '툼 레이더'의 알리시아 비캔덜, 할리 베리등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질은 에너지로 사용되지만 사용되지 않는 에너지는 지방이 되어 몸에 축적되기 때문에 비만과 직결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당질을 에너지 원으로하는 체질에서 지방산을 에너지 원으로하는 케톤 체질로 바꾸는 것이지요.

케토 다이어트 식사방법은 탄수화물을 비롯한 당질을 최대한 제한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빵이나 쌀 등의 탄수화물, 과일, 당분이 높은 과자와 주스, 가공 식품 등 당질의 섭취를 1일 60g이하로 제한하는 것입니다.

대신 에너지원이 되는 양질의 지방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는데요.

고기나 생선, 치즈, 두부 등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며 케일, 시금치등의 채소를 함께 먹는 것도 권장합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여분의 지방을 에너지로 연소하는 효과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혈당을 조절하고, 식욕을 제어 할 수 있다는데요.

때문에 전체적으로 살찌기 어려운 체질로 만드는 것이며 또한 건강에도 효과가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몸이 저당질에 익숙해 질 때까지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당질을 완전히 차단하는 것보다 우선 균형 잡힌 식생활로 서서히 조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9년 케토다이어트로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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