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사람에게는 숨겨진 ‘진짜 얼굴’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사람의 본질은 간파하기 어렵지만, 입을 보면 그 사람의 본성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다는데요. 일본의 연애 전문 매체 아이카츠에서 '입술로 보는 남자의 성격'을 소개했습니다.

1. 큰 입술은 터프하고 와일드 한 성격

입의 크기는 생활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으로 치면 가로 폭이 6cm 혹은 눈동자 안쪽보다 바깥쪽으로 입술 끝자락이 나오면 큰 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이 넓고 크면 기본적으로는 와일드하고 활력이 넘치는 성격입니다. 조금 덜렁대는 부분도 있지만 결혼생활에는 전혀 문제가 없죠. 반대로 입이 작으면 약간 소심하고 자기 방어에 치중하는 성격입니다.

2. 사(四)자 같은 입술은 출세형

입을 벌리면 커지지만 평소에는 작아 보이는 입술. 관상학에서는 '사(四)자' 라고 합니다. 굉장히 좋은 입의 형태인데요. 한자 '四'와 같은 형태를 하고 있으며 입 모양이 밝게 빛나고 양쪽 입술의 밸런스가 좋아야 합니다.

천재적인 재능이나 교양 있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상입니다. 돈도 잘 벌고, 일도 잘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높은 지위에 오를 수 있게 됩니다.

입술 주름이 많을수록 마음이 넓고 부드러우며 선행을 하는 성격입니다. 이 타입의 입술을 가진 남자를 발견하면 바로 낚아채세요.

3. 초승달처럼 휘어진 입술은 현명한 두뇌파

초승달처럼 휘어져 있는 입술을 가진 사람은 유머가 많고 유쾌한 성격의 남자가 많습니다. 글과 문학에 있어 재능이 뛰어난데요.

말년운이 강해서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 부유해지고 사회적으로도 출세할 확률이 높습니다. 머리 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이성을 즐겁게 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4. 입술뿐만 아니라 치열도 주의해서 볼 것

입술의 생김새도 중요하지만 치아 배열도 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빨이 석류처럼 가지런한 사람은 일이나 사랑에 있어 문제가 없습니다. 치아가 날카로운 사람은 장수할 확률이 높죠.

한편 치아가 고르지 못한 사람은 성질이 난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가 튀어나온 남자는 참을성이 부족한 성급한 성격이죠. 이성간의 문제를 빈번히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치아가 부족하면 사고나 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또한 웃을 때 잇몸이 보이는 사람은 이기심이 가득하고 고독한 상으로 여겨집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치열이 고른 남자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인상에서 보면 입술은 일반적으로 그 사람의 애정과 품성을 나타내는 부분으로 여겨집니다. 얇고 작은 입술이라면 쿨하고 개인주의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두껍고 큰 입술이라면 정겨운 타입이죠. 어느 쪽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상대의 본질을 파악하는데 있어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