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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유튜브 호형제TV] 아침에 먹는 한 끼 식사는 잠들어 있던 뇌를 깨워 학습 능력과 기억력,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하지만 공복에 절대 먹어선 안 될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 호형제TV에서 소개했습니다.

1. 삶은 고구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은 고구마를 아침 대용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공복에 고구마를 먹을 경우 타닌과 아교질 성분이 위벽을 자극해 더 많은 위산을 분비시켜버리는데요.

위장 장애를 앓고 있다면 속쓰림이나 통증 등을 느끼고 위장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바나나

고구마와 더불어 포만감을 주는 바나나 역시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좋지 않은 식품입니다. 그 이유는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 때문인데요.

수면유도제 역할을 하는 마그네슘은 바나나 한 개에 무려 48mg이나 들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그러나 빈속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혈액 내 칼륨과 마그네슘이 불균형을 이뤄 심혈관 등에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3. 우유

시리얼이나 빵과 함께 먹으면 풍부한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지만 빈속에 우유만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우유가 장의 연동 운동을 빨라지게 해 영양소가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또 우유의 카제인이라는 단백질과 칼슘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속쓰림을 유발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4. 토마토

토마토 역시 공복에 섭취하면 위 내부의 압력을 증가시켜 위가 부풀고 팽창하여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 이유는 용해성 수렴 성분과 펙틴이 위산과 결합해 화학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토마토는 허기가 느껴질 때 간식 대용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공복에 무조건 피해야 하는데요. 탄산과 염기성이 위액을 중화시키고 위벽을 긁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손상이 반복되면 위장을 수축시키며 각종 위장 장애를 유발하여 건강을 악화시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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