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출처=유튜브 TVCHOSUN] 혀를 보면 위 건강을 알 수 있다는데요. 혀로 자신의 위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유튜브 채널 TVCHOSUN에서 소개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맥을 보는 것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혀를 살펴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혀에는 생각 외로 많은 혈관이 분포되어 있는데요. 신장, 간장 다음으로 많은 혈관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신체능력이 떨어지면 혀에 가장 먼저 나타나 혀를 보면 신체 건강, 특히 위장의 건강 척도를 알 수 있습니다.

혀의 상태로 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첫 번째 방법은 혓바닥 갈라짐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혀 뿌리쪽이 갈라지면 위염, 만성 십이지장염을 의심할 수 있고요. 혀 중간부터 혀 끝까지 갈라지는 경우에는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혀 중간 부분이 갈라지는 경우는 식도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혀의 색깔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혀 표면에 하얀 이끼가 낀 것처럼 보이는 설태가 혀 전체에 얇게 골고루 덮여 있으면 소화기관이 건강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설태가 두꺼운 경우는 소화가 되지 못한 음식물과 수분으로 인해 소화불량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혀의 색깔이 황색이나 갈색을 띨 경우는 위장에 열이 있다는 이상 신호입니다. 열이 있을 때는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 등 염증성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는 게 좋습니다.

# 관련 유튜브 콘덴츠 보러가기

위장병 타파! 향도 좋고 개운한 ‘매스틱검 요구르트’

쭉 펴지는 느낌~ 위 건강 지키는 ‘등’ 운동 총집합!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