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장시장하면 마약김밥부터 떠올리실텐데요. 마약김밥만큼 유명한 김밥이 있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어 인기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canⓓ가 직접 맛보기로 했습니다.

광장시장은 종로 5가 7, 8번 출구로 나오면 가장 가까우니 참고해주세요.

canⓓ는 점심시간에 맞춰 광장시장에 도착했답니다.

커다란 광장시장 입구로 들어갔는데요. 내부가 넓고 복잡해 김밥집을 찾기가 조금 힘들었습니다. 

Tip. 시장 입구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더 가깝습니다.

한참을 헤매다 드디어 도착한 목적지.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곳이기도 하네요.

메뉴는 총 4가지입니다.

3,500원짜리 세트김밥(잡채김밥+어묵2개)을 주문해보았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잡채가 한가득 있었는데요. 손님이 많다보니 미리 만들어 놓는다고 합니다.

분주한 손놀림에 김밥이 착착 완성되고 있었는데요. 빠르고 정확하게 김밥을 만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장인의 손길이 느껴졌죠.

canⓓ가 도착한 시간은 오후 1시 10분쯤이었습니다. 이미 손님들이 가득했는데요. 어묵 국물을 마시며 대기했습니다.

금세 등장한 세트김밥.

잡채와 누드치즈김밥이 가득 담겨져 나왔는데요. 접시를 가득 채운 푸짐함에 두근두근...☆

김밥 속엔 치즈, 단무지, 햄, 맛살, 어묵 총 5가지 재료가 들어있는데요.

소~복이 올려져 있는 참치! 두께가 상당합니다. 

시식해보니 담백+고소한 맛이었습니다. 계속 당기는 맛이라고 할까요?

자, 이제 잡채도 먹어봐야겠죠?

잡채는 자칫하면 느끼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살짝 매콤했는데요. 아주머니께 여쭤보니 돌아오는 대답은 “고추를 넣어서 좀 매콤혀~”

세트에는 어묵 2개가 포함됩니다. 김밥과 찰떡궁합!

고추 양념소스를 얹어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서 시도해 봤는데요.

아삭한 식감이 촉촉한 참치와 정말 잘 어울렸답니다 +_+ 

이번엔 잡채도 얹어서 먹어보고요. 취향대로 조합해 먹을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3,500원에 김밥과 잡채, 어묵까지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겨운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3,500원 소확행을 원하신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광장시장 내 41호 '원조 누드치즈김밥'

매일 5:30~20:00, 일요일 휴무

<사진=c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