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에서 제공합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출처=유튜브 랭킹월드 Rangking World]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들을 보면 동해를 ‘Sea of Japan’이라고 표기하고 있는 국가가 많습니다.

그런데 대한민국을 제외하고 동해를 ‘East Sea’라고 표기하고 있는 나라가 있습니다. 동해를 ‘동해’라고 제대로 표기한 유일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지난 7일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심재권 의원은 OECD 회원국 중 교과서에 동해를 ‘일본해’라고 잘못 표기한 국가가 14개국으로 파악되었다고 공개했습니다.

동해를 동해라고 표기한 국가는 대한민국을 제외하고 1개 국가가 있다는데요.

동해를 East Sea’라고 제대로 표기한 국가는 형제의 나라로 알려져 있는 ‘터키’입니다. 터키 교과서에는 동해를 ‘East Sea’라고 표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터키에서 발행하는 세계 지도에도 동해를 ‘Sea of Japan’이 아닌 ‘East Sea’로 표기한답니다.

호주, 캐나다, 독일, 프랑스, 미국 등 대한민국과 오랜 기간동안 수교를 했던 국가들도 ‘일본해’라는 명칭을 쓰고 있다는데요.

때문에 동해를 제대로 표기하고 있는 국가는 터키가 전 세계적으로 거의 유일하다고 합니다.

터키는 종교적인 문제 때문에 국정 교과서를 발행하지만 정부 자체적으로 일본해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에서 제공합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