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에서 제공합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이웃나라 일본과 전쟁이 나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유튜브 채널 밀리터리 박스에서 전 미군 사령관이 인터뷰한 내용을 토대로 예측되는 결과를 소개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육군력 세계 3위, 해군과 공군 역시 세계 10위권안에 드는 강력한 군사력을 지니고 있는 세계적인 군사 강국이라고 합니다.

만약 우리나라와 일본이 무력으로 충돌한다면 대한민국 육군의 70% 이상이 일본 본토에 상륙 가능하다는데요.

그 이유는 일본 해군이 이지스함 등을 보유하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미 해군의 지원적 형태 하에서 군사력을 성장시켰기에 자체 전투력을 가진 대한민국 해군에 비해 실전 전투능력이 떨어진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일본은 2차 세계대전 패전 후 공격형 중장거리 미사일을 소유할 수 없었기 때문에 중장거리 요격 미사일이 없다는데요. 단거리 미사일을 보유하고는 있지만 우리나라가 중장거리 미사일로 폭격하면 한국으로 출정하기 전에 이미 해상에서 침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우수하다고 큰소리치는 일본의 이지스함이라도 대한민국의 남단 도시인 부산에서 중장거리 미사일로 충분히 격침할 수 있으며, 장거리 공격미사일로 일본 본토를 직접 공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08년 미국 네바다주에서 실시된 레드플러그 훈련에서 우리나라의 F-15k가 미국 29 30기를 격추하고 공대지 미사일까지 투하하는 완벽한 작전을 수행해 세계언론으로부터 관심을 받은 적도 있다는데요.

이뿐 아니라 한국의 전투기 기종이 일본보다 신형의 기종들로 대폭 교체되었기에 일본의 공군력이 한국보다 압도적으로 강하다는 말은 근거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해군이 장거리 미사일과 어뢰 등으로 일본의 이지스함 및 해군을 공격하고, 공군력을 총동원해 일본공군과 교전함과 동시에 해군 및 공군교전 최소 2시간 후부터 지상군을 일본으로 투입시킨다면 일본은 속수무책이 될 것이라는데요.

또한 가장 중요한 일본군과 우리 국군의 훈련강도나 실전대응 능력 및 사기는 우리 국군이 일본군을 훨씬 능가한다고 합니다.

세계 10대 경제대국 및 세계 10대 군사대국 중 현재까지 거의 반세기를 전쟁 준비에 열을 올린 국가는 미국과 한국뿐이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밀리터리 박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LASS’에서 제공합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