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타운’ 출신 호가 아이돌의 현실에 대해 털어놨습니다. 지난달 27일 공개된 유튜브 영상에서 관련해 밝혔는데요.

그에 따르면, 아이돌 생활은 힘들다고 합니다. “경쟁률도 엄청나지만, 데뷔를 하는데 빚이 발생한다”며 말문을 열었는데요.

이어 “뮤비, 음악, 녹음, 의상, 촬영, 앨범 만드는 것, 음악 방송 의상, 식비 등 다 하려면 최소 5억은 있어야 한다”고 했죠.

호는 “그 5억이 한 팀의 빚이 된다. 멤버 7명이 빚을 나누면 인당 약 7,000만원이다. 그런데 그 5억을 한 번 활동으로 벌 수 있냐는 거다”라고 했는데요.

아이돌은 수익을 창출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음악 방송은 돈 버는 거 없다. 단지 노출되는 거다”라고 털어놨습니다.

호가 밝힌 수익을 버는 방법은요? “행사, 콘서트, 해외 공연, 음반 판매다. 그런데 그걸로 5억을 채우기 너무 힘들다”고 했습니다.

이어 “앨범을 그만큼 많이 팔 수 없다”며 “인기 없는 아이돌이라고 가정했을 때, 그냥 빚더미에 앉는 거다”라고 전했는데요.

소속사와의 계약 조건도 언급했습니다. “5:5계약이면 회사가 5, 우리가 5를 가진다. 멤버수대로 나누면 돈을 받냐. 아니다. 빚을 까야 한다”고 털어놨습니다.

한편 ‘매드타운’은 최근 해체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소속사 ‘지엔아이엔터테인먼트’와의 소송에서 승소한 바 있습니다.

호가 털어놓은 진솔한 이야기, 영상으로 보시죠.

<영상출처=호튜브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