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오명주기자] 알고 있어야 , K팝돌” ( 타임지)

美 ‘타임지가 최고의 K 그룹을 선정했다. “ 알고 있어야 K 그룹들이라며 6팀을 소개했다.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레드벨벳, 엑소, 세븐틴 아이콘 등이 주인공이다.

먼저 타임지는 K팝의 영향력을 설명했다. “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장르 하나라며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언어 장벽을 초월했다 말했다.

이어방탄소년단 K 리스트 1번에 올렸다. “‘비욘드 ‘(보이는 너머)이라는 문구가 어울리는 그룹이라고 칭찬했다.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활약상도 전했다. 미국 빌보드 시상식탑소셜 아티스트수상을 예로 들었다. ‘아메리칸뮤직어워드단독공연도 언급했다.

특히 SNS 영향력을 주목했다. 타임지는 “BTS SNS 파워는 최고다. 무려 1,200 이상의 트위터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다 전했다.

걸그룹트와이스레드벨벳 꼽았다. 타임지는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그룹들이라며 추천했다.

먼저 트와이스의 히트곡 ‘TT’ 소개했다. “공개 2 만에 1 뷰를 돌파했다. 포인트 안무가 돋보인다 말했다.

레드벨벳의 다양한 시도에 높은 점수를 줬다. 타임지는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다. 힙합과 R&B 다채로운 노래를 소화한다 칭찬했다.

엑소역시 빠질 없었다. “ 차례의 분열이 있었지만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설명했다.

마지막 추천그룹은세븐틴아이콘’. 타임지는세븐틴은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2 연속 1위다. 아이콘은 독창적인 안무가 좋다 전했다

끝으로 타임지는, 미국 시장 진입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들 6팀은 무궁무진한 능력을 갖고 있다  빠른 시일 안에 미국 랭킹 차트를 장악할 이라고 기대했다.

<사진출처=’타임’지, 디스패치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