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은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죠. 그런 아이돌에게도, 못하는 게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연애'인데요.

일찍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해 한 번도 연애를 하지 못한 아이돌도 있었습니다. 대부분 소속사에서 나이나 데뷔 햇수에 따라 3~5년 정도의 연애 금지 기간을 두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실제로 '모태솔로'라고 밝힌 아이돌 4명을 모았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실까요?

① '블랙핑크' 로제 : 여러 명의 남자를 울리고 다녔을 것 같은 여신급 비주얼이죠. 로제가 '모태솔로'라고 털어놨습니다.

로제는 15살 때부터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연애를 할 기회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런 그녀의 이상형은요? 목소리가 좋고 기타를 잘 치는 남자라고 합니다.

② 전소미 : 전소미 또한 연애 경험이 전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거 KBS-2TV '언니들의 슬램덩크2'에서 같은 학교 남학생과 사귄 적이 있다고 털어놓은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일주일 만에 차였다고 합니다.

최근 에릭남과 듀엣으로 부른 사랑 노래 '유후'(You, Who) 때문에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연애 경험이 없어 감정을 잘 잡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대신 치킨을 떠올리며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③ 'AOA' 찬미 : 찬미 역시 모태솔로입니다. 찬미는 막내다 보니 연애에 관한 질문을 많이 받는 편인데요. 그럴 때마다 시종일관 "없다"는 대답을 해왔습니다.

최근 KBS-2TV '해피투게더3'에서는 "너무 어릴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며 "데뷔 이후에도 휴대전화가 없어 연애할 기회가 없었다"고 털어놨습니다. 그러면서 "정말 모태솔로"라고 강조했죠.

④ '러블리즈' 케이 : 케이도 모태솔로입니다. 최근 Mnet '신양남자쇼'에서 "최근에 남자에게 설레본 적이 없다"며 "짝사랑은 초등학교 때가 마지막"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러면서 "어렸을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하다 보니 남자와 차단이 생겼다"며 "연애도 못 하고, 고백도 못 받았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상형에 대해서는 "리더십이 강하고 같이 있으면 편한 사람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블랙핑크 인스타그램, Mnet '박진영의 파티피플', Jtbc '비정상회담', 찬미 인스타그램, KBS-2TV '해피투게더', 케이 인스타그램, Mnet '신양남자쇼',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