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꼭봐-영상] 겨울이 되면 피부가 까칠해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트러블이 더 잘 올라오기도 하고요. 홍조가 심해질 수도 있죠.

그런데 한 달만 투자하면 어떤 피부도 좋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일까요? qbxl 유튜버 '데이지'가 알려드립니다.

첫번째는 클렌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클렌징을 할 때 무조건 폼이나 오일, 젤로 화장을 지우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보다 훨씬 좋은 게 있습니다. 바로 메이크업을 지우기 전 솜에 미스트를 뿌려서 1차적으로 얼굴을 닦아내는 것입니다.

집에 오면 메이크업이 된 상태에서 미스트를 얼굴에 충분히 뿌려줍니다. 그리고 솜으로 살살 닦아주는데요. 이때 세게 문지르면 안되고요. 겉만 살짝 닦아내주세요.

그런데 이 방법, 왜 하는 걸까요? 사실 메이크업이 되어있는 피부는요. 하루종일 모공이 막혀있기 때문에 수분이 없는 상태입니다. 아무리 튼튼한 피부더라도 반나절 동안 피부화장을 하면 트러블이 날 수밖에 없죠.

수분공급을 하지 않고 클렌징부터 하게 되면요. 피부에 홍조를 만들 수 있는 최악의 환경이 된다고 합니다. 꼭, 솜으로 3~4번 정도 피부를 닦아주세요.

그리고 2차 세안은 꼭 해야 합니다. 이때 얼굴을 구석구석 닦고 마사지를 하는 건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이런 행동을 할 시 피부 속으로 화장품을 집어넣는 행동이 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데이지는 "얼굴에 클렌징 제품을 살살 문지르듯 올려주고 1분간 두면, 알아서 화장이 녹는다"고 합니다. 요즘 화장품 제품은 매우 성능이 좋기 때문에, 굳이 힘을 주지 않아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클렌징을 끝낸 뒤에는 어떻게 기초를 해야할까요? 아래 영상을 보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영상출처=유튜버 '데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