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新국민 연하남' 양세종, 피할 수 없는 괴물신인의 매력

'괴물 신인' 배우 양세종이 주목받고 있다. 훈훈한 외모와 연기력은 물론, 시청자를 사로잡는 매력이 있다. 데뷔 후 1년 만에 차세대 스타로 등극한 그의 성장세가 무섭다.

'양세종'이라는 이름이 처음 알려진 때는 2015년이었을 것이다. 당시 이영애, 송승헌 주연의 SBS '사임당' 촬영 현장이 공개됐는데, 당시 낯설은 얼굴 양세종이 있었던 것. 양세종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파격 캐스팅 됐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이라는 정보 밖에 없었다.

신기하게 얼굴을 알린 양세종은 2016년 마침내 데뷔한다.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거대병원 도회장의 아들 도인범으로 출연한 것. 안하무인 성격의 금수저인 그는 김사부(한석규)를 만나면서 진짜 의사로 성장해갔다.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어려운 캐릭터를 소화해낸 양세종은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낭만닥터 김사부'가 종영된 후, 양세종은 곧바로 '사임당 빛의 일기'로 시청자와 만났다. 양세종은 현재에서는 인문학자 한상현을, 조선시대에서는 이겸(송승헌)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다. 양세종에게 '사임당'은, '낭만닥터 김사부'보다 먼저 찍은, 진짜 첫 작품이다. 때문에 다소 연기가 어색한 부분은 있었지만, 그의 풋풋한 로맨스 연기는 좋은 평을 받았다.

양세종은 세 번째 작품인 OCN '듀얼'에서 주연을 맡기에 이르렀다. 그는 라마를 씹어삼키며, 최대 수혜자에 등극했다. 극중에서 양세종은 선과 악의 복제인간부터, 이용섭 박사까지, 1인 3역을 소화했다. 연기 포텐을 터뜨린 양세종은 '괴물 신인'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양세종의 질주는 계속됐다. 데뷔 1년 만에 지상파 주연이 됐다. 양세종은 SBS 드라마 '사랑의 온도'에서 남자주인공을 맡은 것. 그는 '낭만닥터 김사부'에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서현진과 재회했다. 서현진은 양세종이 '듀얼'을 통해 남자가 되어 돌아왔다고 표현하며, 그와의 연기가 즐겁다고 말했다.

양세종은 드라마에서 '직진 연하남' 온정선을 연기 중이다. 온정선은 이현수(서현진)와의 첫만남에서 그녀에게 특별한 뭔가를 느꼈고, "사귈래요?"라고 고백했다. 이현수는 온정선의 고백을 거절했지만, 계속된 만남에 그가 따뜻한 남자라는 것을 느꼈다.

이때 온정선은 한 방을 날렸다. 온정선은 이현수에게 "피해, 싫으면"이라는 말을 남기고, 저돌적인 키스를 한 것. 온정선의 키스는 이현수의 마음을 흔들었고, 양세종은 시청자를 반하게 만들었다. 단숨에 양세종은 '국민 연하남'에 등극했다.

로맨스 드라마에서 남자 주인공의 심쿵 연기는 중요한 요소다. 남건 PD가 "같은 자가 봐도 양세종의 연기는 설렌다"고 할 정도로, 그는 이를 잘 소화하고 있다. 무엇보다 양세종의 연기는 과하거나 연기 같지 않고, 편안하다. 이는 시청자를 극 속으로 더욱 빠져들게 한다. 피할 수 없는 그의 매력이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드라마 스틸컷

<기사제공=티비리포트. 해당글은 제휴매체의 기사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오늘 미모, 맑음"…박지후, 산뜻한 미소
2024.04.24
[현장포토]
"인형이 걷는다"…카리나, 리얼 마네킨
2024.04.24
[현장포토]
"나만 바라봐"…이진욱, 심쿵 아이컨택
2024.04.24
[현장포토]
"해인아, 보고있니?"…박성훈, 윤은성 하트
2024.04.24
[현장포토]
"출산 4개월 맞아?"…이민정, 비현실 몸매
2024.04.24
[현장포토]
"당기면, 끌린다"…카리나, 클로즈업 유발자
2024.04.24
more photos
VIDEOS
11:12
[FULL VER.] SHINee➡️NewJeans, 'CHANEL Korea, NUIT BLANCHE Pop-Up Event Photocall' [현장]
2024.04.23 오후 06:18
02:42
민지(뉴진스), "샤넬 코리아 팝업 포토콜 행사" l MINJI(NewJeans), "CHANEL Photocall event" [현장]
2024.04.23 오후 05:54
02:31
호시(세븐틴), "샤넬 코리아 팝업 포토콜 행사" l HOSHI(SVT), "CHANEL Photocall event" [현장]
2024.04.23 오후 05:49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