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배우가 되려면 연극영화과를,

가수가 되려면 실용음악과를 가죠.

하지만, 현실에서는요?

전공 관련 직업을 가지는 경우가 드뭅니다.

아이돌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예술과는 거리가 먼 의외의 전공을 택한 이들도 있었는데요.

오늘의 주제는요.

아이돌, 의외의 전공 7입니다.

① '블랙핑크' 로제 : 걸그룹 음색퀸이죠. 로제는 호주국립대학교(Canterbury Girls Secondary College)에서 법학을 전공했습니다.

미래의 법조인이 될 뻔 했었죠. 하지만, 블랙핑크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자퇴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② '걸스데이' 소진 : 맏언니 소진의 전공은 무엇일까요? 영남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습니다.

학창 시절 별명은 '공대 여신'이었는데요. 그에 걸맞게 "식권을 거의 사본 적이 없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③ '씨엔블루' 정용화 : 정용화는 실용음악과가 아닌 중국학과를 나왔습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출신인데요.

전공을 살려 중국판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중국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④ '빅뱅' 지드래곤 : 지드래곤은 지난 2008년 11월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수시모집에 합격했었습니다. 하지만, 바쁜 스케줄로 인해 국제사이버대학교로 편입했는데요.

그의 전공은요? 반전이었습니다. 실용음악, 작곡 등이 아닌 레저스포츠학을 선택했습니다.

⑤ '슈퍼주니어' 김희철 : 김희철은 상지대학교 관광영어통역학과를 나왔습니다. 영어를 못 해서(?) 배우고 싶은 마음에 진학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김희철은 "고등학교 시절 영어를 제일 못했다. 다른 과목이 점수가 더 높았다. 영어는 10점 미만이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⑥ 공민지 : 그룹 '2NE1' 출신 공민지는 신앙심이 넘쳤습니다. 현재 백석대학교 신학과에 재학 중인데요.

지난 2014년 5월 교내 신문에서는 "아이들이 기독교 문화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연결고리가 되는 목사가 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⑦ 'BAP' 힘찬 : 힘찬은 국악 소년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전통 악기를 다뤘다고 하는데요.

국악고등학교에서는 장구를 전공했고요.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타악과에 수석 입학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