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술'입니다.

아이돌계도 다르지 않았는데요.

'주당'으로 손꼽힐 만큼 술을 좋아하거나,

많이 마시는 멤버들도 있었습니다.

소주 5병 정도는 거뜬하고요.

고급스러운 와인도 즐깁니다.

오늘의 주제는요.

보이그룹, 술고래 5입니다.

① '샤이니' 온유 : 먼저 주당 온선생입니다. 어마어마한 주량을 자랑하는데요. 무려 소주 5병 반을 마신다고 합니다.

신동엽이 증언에 나섰습니다. 지난 2015년 3월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 "온유가 술을 잘 먹는다"고 말했는데요. 이어 "소주 4병 마시는 것을 봤다"고 폭로했습니다. 전현무는 "아이돌계 지상렬"이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주당 온선생"

"난, 이슬만 먹고 산다"

② 'B1A4' 바로 : 바로는 혼술 마니아입니다. 주로 집에서 마시는데요. 지난 2015년 7월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주로 집에서 동생과 함께 술을 마신다"고 고백했습니다.

순정만화에서 툭~ 튀어나온 듯한 외모와는 다르게 엄청난 주량을 자랑했습니다. 소주 3병 정도는 거뜬하게 마신다고 합니다. 대~단하죠?

"소주 3병, 거뜬합니다"

"입이 쩍~ 벌어지는 주량"

③ '엑소' 수호 : 수호 역시 주당이었습니다. 지난해 3월 방송된 SBS 라디오 파워FV '두시 탈출 컬투쇼'에서 수호의 술자리 목격담이 나왔는데요.

수호는 "몸 관리 때문에 잘 마시진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주량이 얼마나 되느냐는 질문에는 "소주 2병 정도 마신다"고 말했습니다. 가끔 마시는데도 소주 2병, 장난 없죠?

"뇌섹남, 술도 잘 마셔"

"술도 날름날름"

④ '인피니트' 성열 : 성열은 주당 중의 주당입니다. 지난해 9월 방송된 네이버 V앱에서 자신의 주량을 밝혔는데요.

무려 소주 7병을 마신다고 합니다. 취향도 확고했습니다. 그는 "소주만 마신다. 와인 같은 고급진 건 안 먹는다"고 말했습니다. 주사는요? "술 마시면 바로 잔다"고 말했습니다.

"과일 말고 소주"

"소주 말하는 거니?"

⑤ '빅뱅' 탑 : 탑은 아이돌계 애주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15년 5월 KBS-2TV '해피투게더'에서 "젊을 때는 술을 잘 마셨다"고 고백했는데요.

멤버 승리의 폭로도 이어졌습니다. 승리는 "탑이 와인 12병을 사온 적이 있다. 와인 병마다 번호를 적어, 어떤 순서로 마실지 공부해왔다"고 주당다운 면모를 소개했습니다.

"술은, 탑이 탑"

"와인 먹는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