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안아키'(약 안 쓰고 아이 키우기)가 문을 닫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안아키' 회원들은 반대를 표하고 있는데요.

'안아키' 카페대표 마음살림닥터(inot****)는 2일 "안아키 카페를 폐쇄합니다"라는 제목의 공지를 띄웠습니다. "안아키가 세상과의 소통이 부족했음을 느낀다"고 밝혔는데요.

비판 여론이 커지자 내린 결정입니다. "너무 많은 안아키 회원들이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 오해와 비난이 조금도 사그러들지 않고 더 험난해지고 있다"고 호소했습니다.

'안아키'는 극단적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모임입니다. 백신이 남용되고 있다고 믿고,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예방 접종조차 시키지 않습니다.

화상에는 따뜻한 물로 세척을 시키고요. 콧물에는 간장으로 코 안을 세척합니다. 아이에게 위험한 고열에는 관장을 시킵니다. 아토피에는 '노 로션'입니다.

의학계는 "해당 모임의 주장은 정식 의학이 아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네티즌들 및 아동 인권 모임 역시 "아동학대다. 고발조치하겠다"고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이 시각, 카페 회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놀랍게도 폐쇄를 반대하는 글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회원들은 "말도 안된다", "제발 여기를 살려달라", "믿기지 않는다" 등의 의견을 게시판에 줄지어 올리고 있습니다.

<사진출처='안아키'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