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ut] 혹시 '인생 영화'가 있으신가요? '쇼 생크 탈출', '레옹', '인생은 아름다워', '죽은 시인의 사회', '사운드 오브 뮤직' 같은 것들 말이죠. 네티즌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얻은 영화들을 소개합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기준입니다.

1. 쇼생크 탈출

평점 9.86을 받아 1위에 올랐습니다. <두려움은 너를 죄수로 가두고, 희망은 너를 자유롭게 하리라!> 포스터 속 문구만으로도 감동적이죠.

2. 터미네이터2

'타이타닉', '아바타'를 만든 제임스 카메론 감독 최고의 역작이죠. "아직까지 이 영화를 뛰어넘은 영화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것 같다" (wnsg****)

3. 레옹

세상에서 가장 슬픈 킬러의 이야기죠. 나탈리 포트만과 게리 올드만의 명품 연기가 심금을 울립니다.

4. 주토피아

차별, 편견, 그리고 유토피아에 관한 영화입니다. 천국도, 지옥도, 모두 우리가 만들어 나가는 것이죠. 무거운 주제인데도 참 유쾌하다는 평입니다.

5. 인생은 아름다워

많은 분들이 이 영화를 '인생 영화'로 꼽을 것 같습니다. 전쟁 중 완성된 아름다운 아버지의 사랑. 참 가슴 먹먹합니다.

6. 동주

윤동주와 송몽규의 끝나지 않은 이야기. 강하늘과 박정민이 열연했고, 이준익 감독이 연출해 화제가 됐습니다.

7. 죽은 시인의 사회

"문학의 진정한 의미를 알려주는 대표적인 영화" (alia****)

8.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죠. 미야자키 하야오 평생의 역작입니다. "주인공의 순수함, 감동적이면서도 전혀 유치하지 않은 스토리에 몽환적이지만 신비롭고, 고요하지만 서정적인 분위기의 배경까지 흠잡을 데 없는 최고작." (qwe2****)

9. 백 투 더 퓨처

"이 영화 감독 마약 검사 해봐야한다. 29년 동안 500번 이상 봤는데 볼 때마다 처음 볼 때랑 똑같이 재있다. 아니.. 솔직히 말하면 479번째 볼때가 가장 잼있었다. 맨정신에 만든 영화가 이런 현상을 만들어낸다는 건 불가능하다." (mirc****)

10. 매트릭스

워쇼스키 남매의 불후의 명작이죠. 탄탄한 시나리오에 액션, 연기, 메시지 모두 완벽합니다. 수많은 네티즌들이 10점을 찍으며 "이 영화는 지구적인 충격과 공포", "살아 있을 때 보게 돼 영광"이라는 평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