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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마시고 낮잠, 피로 회복에 최고”

기사입력/수정 : 2017-04-21 06:06 오후

커피를 마시고 ‘낮잠’을 자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러프버러 대학 연구팀은 총 24명의 실험 참가들을 각각 세 그룹으로 나눴다. 1그룹에는 커피만 마시도록 하고 2그룹은 20분간의 낮잠, 3그룹에는 커피 섭취 후 20분간 낮잠을 자도록 했다.

이후 참가들에게 운전을 시켜 실수 빈도를 체크했다.

그 결과, 커피를 마신 후 20분간 낮잠을 잔 참가자들이 다른 참가자보다 훨씬 높은 집중력을 발휘했다.

연구팀은 “해당 실험 결과는 카페인이 사람의 몸속에서 각성 효과를 내는데 걸리는 시간과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면 20분 정도가 지나야 몸속에서 각성 효과가 나타난다. 이에 커피를 마시더라도 바로 낮잠을 잘 수 있으며 20분 후 각성효과가 일어나면서 개운한 상태로 잠에서 깰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연구팀은 “커피를 한 번에 들이킨 후 바로 잠을 청해야 하며 반드시 20분 이상 자지 않아야 가장 효과적으로 피로 회복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dkbnews@dkb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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