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비밀결사 ‘프리메이슨’의 알려지지 않은 비밀 5가지

기사입력/수정 : 2017-04-21 12:49 오후

인터넷이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세계 곳곳에 숨어 있던 음모론이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것들은 단순한 음모론으로 그치지만, 어떤 것들은 신빙성 있는 사실이 뒷받침되기도 합니다. 일례로 CIA의 비밀문서 같은 것들이죠.

이 글에서는 미국의 리스트벌스에 소개된 18세기 초 영국에서 결성된 ‘프리메이슨’이라는 비밀결사에 관한 알려지지 않은 비밀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프리메이슨은 현재 전 세계에 600만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단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루미나티와 함께 워낙 베일에 싸여 있는 단체라 내셔널지오그래픽이나 히스토리 채널과 같은 유명한 다큐멘터리 채널에서도 종종 다루는 단체죠. 프리메이슨, 과연 그들에게는 일반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1. 위증

프리메이슨 회원이 죄를 지어 재판을 받게 되면 프리메이슨 회원들은 그 회원에게 불리한 증언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설사 그것이 위증이라고 해도 그들에게는 동료를 지키지 않는 것이 위증하는 것보다 더 큰 죄악이라고 합니다.

2. 비밀 악수

공식적으로는 부정되고 있지만, 프리메이슨은 마치 스파이처럼 그들만의 비밀스러운 악수 방법이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도청과 감청이 쉽기 때문에 매우 원시적인 방법이지만, 악수를 통해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죠.

3. 입회 의식

프리메이슨에 가입하면 특별한 입회 의식을 치르게 되는데요. 그중에 충격적인 것 하나는 밧줄로 목을 조르는 행위가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이 행위를 탯줄의 상징이라고 말하지만, 죽음 앞에서도 침묵하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는 해석이 지배적입니다.

4. 회원자격

신을 믿지 않는 무신론자는 프리메이슨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프리메이슨의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기독교든 이슬람교든 종교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원칙적으로 여성은 회원이 될 수 없지만, 극히 일부 여성들에 한해 어떤 시험을 거쳐 회원의 자격을 준다고 합니다.

5. 정치와 경제

프리메이슨의 600만 회원들은 전 세계의 정치와 경제에 스며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한 예로 영국의 50만 프리메이슨 회원들은 은행, 정부기관, 병원, 대학 등에서 활동하며, 정치와 경제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Posted in 뷰포인트 by Binocular

<저작권자 ⓒ뷰포인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뷰포인트 페이스북 바로가기>

※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디스패치)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뷰포인트 인기글

태국에서만 볼 수 있는 아주 놀랍고 이색적인 징병검사 풍경

유리멘탈을 강철멘탈로 바꾸는 4가지 방법

담배꽁초 잘못 버렸다가 요단강 건널 뻔한 남자

PHOTO

FASH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