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컷] 햇살 좋고 따뜻한 날이 늘고 있는 봄날의 제주!

환상적인 날씨에 돌아다니다 보면 바닷가 어디선가 식사를 하거나, 카페에서 혼맥, 낮맥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많죠. 여름이 가까워질수록 이런 풍경은 늘어날텐데요.

그래서...  ‘제주왕스테이’ (http://www.jejuwangstay.kr)에서 직접 발도장을 찍어서 알아본 맥주를 부르는 제주도 밥집과 카페 이야기를 전해드릴께요.

♥1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근처 ‘바다다’

바닷가에서 하우스 음악과 칵테일, 맥주 등 다양한 주류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낮에는 따스한 햇살과 푸른 바다, 저녁에는 아늑하면서 파티 같은 분위기.

맥주가 저절로 흡입되는 곳이죠. 특히 눈 부시게 햇살이 아름다운 날 야외 정원 혹은 옥상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면 시원한 맥주 한 병이 더 간절해지죠.

영업시간 : 10:00-01:00

좌표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포로 148-15

♥2 우도 하고수동 해변 바로 옆 카페 '블랑로쉐'

섬 속의 섬 우도, 그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하고수동 해변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우도땅콩 전문 디저트 카페로 땅콩빙수나 땅콩아이스크림이 유명하죠.

흰 천 아래 마련된 테라스에 앉아서 코 앞에 펼쳐진 바다를 보고 있자면 해외 휴양지에 온 기분이어서 맥주 한잔 간절해지죠. 실제로 한낮 테라스에는 낮맥, 혼맥 즐기는 로맨티스트가 많답니다.

영업시간 : 09:00-18:00 (4-10월), 10:30-16:30 (11-3월)

좌표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783

♥3 협재해수욕장 근처 '한림로342쩜빵'

협재리에 있는 곳인데요. 한식, 라면에서 파스타까지. 식사나 간단한 안주와 함께 술을 즐길 수 있는 낮술전문 밥집 겸 술집입니다.

넓지 않지만 내부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죠.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에 취해있다 보면 왜 입구에 ‘낮술’이 적혀있는지 충분히 납득이 갑니다. 혼밥러, 혼술러들도 환영이랍니다.

영업시간 : 11:00-22:00 (일요일휴무)

좌표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342

♥4 서귀포 이중섭거리 입구 ‘섬버거’

이중섭거리 초입에 위치한 곳인데요. 말고기를 넣은 수제버거를 판매하는 곳이죠. 푸드트럭 때부터 마감 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재료가 떨어질 정도로 인기였답니다.

매장 오픈하고도 일년 가까이 지났는데 오픈 후 30분이 지나기도 전에 대기를 해야 할 정도라는 점. 말 특유의 냄새를 느낄 수 없는 푸짐한 말버거와 통통한 감자튀김을 마주한 순간.

당신이 맥덕이라면 어느새 맥주를 주문하고 있을거예요.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니 따뜻한 어느 날 제주의 해변가에서 버거에 맥주를 먹고 있는 모습을 한 번 상상해보세요.

영업시간 : 12:00-20:00 (L.O. 19:30, 일요일 14:00 오픈)

좌표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태평로 415

♥5 제주시내 '엘리엇스체어'

제주시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이곳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인데요. 종종 음악공연이 열리는 공간이랍니다.

낮에도 분위기가 좋지만 저녁이면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더 좋죠. 맥주는 물론 모히또, 뱅쇼 등으로 간단히 한 잔 기분내기 좋은 곳이죠. 여기에 잔잔한 음악과 책 한 권으로 여유로운 제주도 여행을 완성해 보세요.

영업시간 : 11:00-00:00 (금, 토 02:00 까지)

좌표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남동5길 14

♥6 함덕 서우봉 해변 근처 '호끌락다락'

함덕의 작은 골목 입구에 위치한 ‘작은 다락’을 의미하는 이름의 ‘호끌락다락’. 이곳은 홍합스튜, 까수앨라, 살라미피자 등을 판매하는 공간인데요.

소박하지만 개성 넘치는 분위기에 맛있는 음식이 맥주 한 잔을 생각나게 합니다. 특히 ‘빅웨이브’와 ‘기네스’ 생맥주를 맛볼 수 있답니다. 주방 앞에는 바 스타일 테이블이 있어 혼술 에도 부담없이 찾기 좋답니다.

영업시간 : 13:00-22:00 (L.O. 21:00, 화요일 수요일 휴무)

좌표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덕10길 6

♥ 낮술, 혼술 다 좋은데 음주운전은 NO

술과 함께 하는 제주도는 더 낭만적인 여행지가 될 수 있죠. 그러나 음주운전은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입니다.

최근 제주도에서는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했는데요. 출근길 숙취운전 단속도 진행하고 있죠, 도의원이 적발되기도 했고, 숙취운전자는 2달간 100여 명이 단속됐답니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맥주는 마시고 싶고 운전도 해야 한다면 제주왕스테이를 연락주세요. 제주도숙박지를 쉽게 찾고 다양한 할인혜택에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앱과 웹을 이용하면 당일예약도 가능하죠.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 ‘제주왕스테이’를 검색해도 된답니다.

자료 = http://www.jejuwangstay.kr / 064-710-5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