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보

71% “발렌타인 데이는 사랑의 이벤트가 아니다”

기사입력/수정 : 2017-02-12 01:52 오후

[lass.co.kr] 발렌타인 데이 준비는 잘되가시나요?

사랑하는 남자 친구에게 초콜릿을 주려고 준비중인 여자나 신경 쓰이는 이성에게 멋진 선물을 주는 여성도 있겠죠.

하지만 지난해 일본의 한 마케팅 회사의 조사에 따르면 발렌타인 데이에 대한 생각이 다 똑같지는 않은듯 합니다.

당신은 발렌타인 데이를 어떤 식으로 보내고 싶나요? 라고 물었답니다.

■ 71 %가 “아무래도 좋다”!?

16세 ~ 59세의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발렌타인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발렌타인 데이에 대해 “기대한다”고 대답한 사람은 29.0 %에 불과했답니다.

“재미 없다”가 71.0 %에 달했다는 것이죠. 성별로 보면 ‘재미 없다’고 응답한 남성은 78.4 %라는데요.

대략 5 명 중 4 명의 남성은 “발렌타인 데이는 아무래도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죠. 결과가 너무 충격적인가요?

■ 발렌타인 데이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트렌드!?

“하지만 뭔가를 해도 발렌타인 데이에 왜 모두 똑같은 것을 하는 거지?”라고 느낀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그래서 발렌타인 데이 선물 계획의 유무를 조사한 결과 “줄 계획이 있다”고 답한 여자가 49.0 %, “줄 계획이 없다”가 51.0 %였답니다.

무려 여성 2 명 중 1 명은 발렌타인 데이라도 선물을 줄 생각은 없다는 것이죠.

선물을 하지 않는 이유로 가장 많았던 대답은 “발렌타인 데이에 흥미나 관심이 없다”였는데요. 남성은 33.9 %, 여성 33.7 %가 이처럼 답했답니다.

세상에서는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들이 한창이지만, 남녀를 불문하고 의외로 자신만의 세계를 사는 사람도 많은 것이 현실일까요?

PHOTO

FASH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