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모노'(本物, ほんもの)를 아십니까?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감독 산카이 마코토)이 흥행하면서 신조어로 등장했는데요.

'진짜', 혹은 '본격적인'이라는 뜻을 가진 일본어입니다. 국내에서는 다소 부정적인 의미로 통합니다.

특정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마니아를 '오타쿠'라고 하죠. '혼모노'는 좋아하는 것을 즐기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민폐 오타쿠'를 뜻합니다.

'너의 이름은'의 일부 극성 팬들이 대표적인 '혼모노'로 꼽히는데요. 일반 관객들의 영화 관람을 방해하는 등 비매너 때문에 지탄받고 있습니다.

온라인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혼모노에 대한 불만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혼모노로 추정되는 관객이 OST를 따라 부르고, 만화 속 효과음을 흉내냈다는 제보가 속출했습니다.

주인공의 휴대전화가 울리는 장면에 맞춰서, 자신의 휴대전화까지 울리게 한 혼모노도 있다고 합니다.

관람을 방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행동도 있었습니다.

일부 영화관에서 '너의 이름은'의 캐릭터가 새겨진 팝콘세트(엽서, 노트, 퍼즐, 에코백 등 포함)를 내놨는데요.

일부 혼모노들이 캐릭터 상품만 챙기고 팝콘을 버려 논란이 일었습니다.

사실 혼모노가 '너의 이름은'에서만 불거진 문제는 아닙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진상짓을 하는 혼모노들이 있는데요.

이들에 대한 대중의 시선은 다소 차갑습니다. 자신의 행복을 위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기 때문이죠.

열성팬을 넘는 진상팬 혼모노.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사진출처=너의 이름은,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