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신조어 랭킹 1위,

바로 '금수저'입니다.

흔히 부자 부모의 교육과

양육 지원을 풍족하게 받은 자녀들을

지칭하는 말로 쓰이고 있죠.

아이돌 중에도 '금수저' 출신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트와이스' 쯔위 :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아이돌을 뽑으라면 바로 쯔위가 아닐까요? 쯔위는 병원 대주주의 딸이라고 합니다.

쯔위의 어머니는 과거 중국, 대만 등 성형외과에 투자를 했는데요. 한류열풍과 함께 성형바람이 불며 그야말로 '초대박'이 났다고 합니다.

"귀티가 뚝뚝 흐른다"

② '소녀시대' 수영 : 수영은 지난 2007년 MTV '소녀시대'에서 자신의 집을 공개했었는데요.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두 채에 잔디가 깔려 있어 그녀의 재력을 짐작케 했습니다.

가족 또한 어마어마 했는데요. 수영의 할아버지는 예술의 전당을 지은 유명 건축회사의 사장입니다. 아버지도 무역회사의 사장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저택의 위엄"

③ '여자친구' 엄지 : 엄지도 대표적인 금수저 아이돌인데요. 엄지의 아버지는 유명 치과그룹의 대표라고 합니다.

엄지의 아버지는 서울에만 9개의 치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도 12개, 인천 9개, 충청도 1개, 전라도 7개, 경상도 5개 총 45개의 치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딸 사랑도 금수저급"

④ '슈퍼주니어' 최시원 : 최시원은 어렸을 때부터 돈 걱정 없이 살아왔다고 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포털 사이트에 검색만해도 나오는 국내 유아 브랜드 회사의 전 사장입니다.

어머니 또한 기업 사장님인데요.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는 유명 속옷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슈퍼주니어 멤버들은 MBC-TV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최시원이 맘만 먹으면 MBC 방송국도 살 수 있다"고 말해 폭소케 했습니다.

"아이돌 재력 넘버원"

⑤ '슈퍼주니어' 규현 : 최시원과 같은 그룹인 규현도 금수저 멤버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유명 학원 원장님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2년에는 대만 현지에 한국어 학원도 열었다고 합니다. 규현 역시 재력가인데요. 명동에 게스트 하우스를 올렸습니다. 총 8층 규모에 무려 60개의 객실이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계 왕자님"

⑥ '투피엠' 닉쿤 : 닉쿤은 '태국 왕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학창시절에는 태국의 '왕 가누이 스쿨'을 다녔는데요. 1년 학비만 5,000만 원이라고 합니다.

부모님 모두 뛰어난 사업가라는 후문입니다. 어머니는 태국 의약업체 CEO, 아버지는 무역회사 대표로 활동 중입니다.

"태국 국모도 인정한 재력"

⑦ '제국의아이들' 박형식 : 얼굴부터 귀티가 흐르는 박형식, 그 역시 금수저 아이돌이었습니다. 박형식의 아버지는 독일 외제차 B사의 이사로 알려졌습니다.

'제아' 멤버들에 따르면, 박형식의 통장잔고는 데뷔 전부터 1,600만원이었다는데요. 놀라운 건, 이 금액이 순전히 새뱃돈과 용돈이라고 합니다. 어마어마하죠?

"순둥이, 뜻밖의(?) 재력"

⑧ '갓세븐' 마크 : 마크의 일상은 재벌 2세나 다름 없었는데요. 스노우 보드를 타기 위해 태국에서 스위스까지 날아갔다고 합니다. 비행기 표값만 600만원에 육박하는데도요.

마크의 아버지는 과거 유능한 사업가였다고 하는데요. 어마어마한 부를 축적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은퇴했습니다.

"재벌 2세의 하트"

⑨ 'NCT' 텐 : 닉쿤을 이을 차세대 태국 왕자도 있습니다. 바로 텐인데요. 텐은 슈르즈버리 국제학교 출신입니다. 10년 동안 낸 학비만 약 2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태국 1인당 연 평균 소득이 670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의 집안을 어느정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대단하죠?

"교육도 엘리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