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위장 취업한 후, 교통카드에 돈을 충전하고 도망친 20대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이 남성이 충전한 돈은 무려 1200만 원에 달했습니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A씨(23)를 컴퓨터 등 사용사기와 절도 혐의로 구속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 19일 강동구의 한 편의점의 야간 아르바이트생으로 취업했습니다.

그는 출근 첫날, 편의점에 있는 교통카드 충전기에서 돈을 빼낸 후 사라졌는데요.

교통카드 12장에 총 120차례에 걸쳐, 600만 원을 충전했습니다.

A씨는 다음 날에도 범행을 저질렀는데요. 강동구의 또 다른 편의점에 야간 아르바이트로 들어갔습니다.

역시 출근 첫날, 같은 수법으로 670만 원을 충전했습니다. 퇴근한 후에는 종적을 감췄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교통카드에 충전한 돈을 현금인출기를 통해 빼냈습니다. 빼낸 돈은 모두 인터넷 도박에 썼는데요. 3시간 만에 탕진했다고 합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이력서에 가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적었습니다. 아르바이트생을 뽑을 때, 신분 확인을 제대로 하지 않은 점을 노린 것.

A씨는 과거 의정부의 한 편의점에서 같은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당시 돈을 모두 물어내고, 입건됐는데요.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도박자금을 위해 돈을 빼냈다. 도박중독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적도 있다"고 진술했습니다.

한편 경찰 측은 편의점 점주들이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할 때, 신분 확인을 해야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출처=채널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