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생활화 하자"

트레이너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다이어트 팁이다.요즘 유행인 레몬 디톡스나 마녀 수프 다이어트는 도움이 되지않는다고 말한다. 차라리 집 앞 공원을 산책하자는 주의.

▶정아름 다이어트 (트레이너)

1.기본 운동 : 스쿼트, 데드 리프트, 푸쉬업을 추천.

2.식단 관리 : 천연 식자재를 최소한으로 조리해서 먹기. 운동할 때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 살이찌는 이유는 과도한 탄수화물과 당분 섭취 때문이다. 파스타와 케이크를 끊고 차라리 스테이크와 구운 채소를 먹어라.

3.특별 관리법 : 마사지와 수기치료. 취침 전이나 집에서 쉴 때, 유기농 아로마 오일 혹은 슬리머 제품으로 마사지를 아주 꼼꼼히 한다.

4.즐겨 하는 운동 : 체조, 수영, 에어로빅, 골프

5.자신 있는 부위 : 엉덩이

▶송다은 다이어트 (요가강사)

1.기본 운동 :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강력 추천한다. 적당히 근육이 긴장되고 이완돼 몸에 활력이 생긴다.

2.식단관리 : 블랙커피와 양파. 오전에 유산소 운동할 때 블랙커피를 꼭 마신다. 카페인이 활력을 줄 뿐 아니라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 유산소 운동 시 섭취하면 좋다. 양파도 즐겨 먹는다. 항비만 효과가 있어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챙겨 먹는 편이다.

3.즐겨 하는 운동 : 요가. 호흡법이 많이 바뀌었다. 호흡이 안정되고 단전이 튼튼해지니까 스트레스도 쉽게 가라앉고 성격도 차분해졌다.

▶고민수 다이어트 (보디빌더)

1.기본 운동 : 스쿼트, 데드리프트, 푸쉬업을 추천.

2.식단 관리 : 기본적으로 채소를 많이 먹고, 단백질이 풍부한 건강식을 즐긴다.

3. 특별 관리법 : 몸에 피로가 쌓였을 때 카카오가 함유된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거나, 저지방 그릭 요거트에 견과류·베리·프로틴 파우더를 믹스해서 먹는 게 비법이다.

특히 운동 전에 바나나와 아몬드 버터를 믹스해 먹으면 힘을 내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 후 반신욕을 하고 보습 크림을 발라 마사지하면서 피로를 푸는 것도 노하우.

4.자신 있는 부위 : 탄탄한 허벅지.

▶박진향 다이어트 (트레이너)

1.기본 운동 : 스쿼트, 데드 리프트, 벤치 프레스를 추천.

2.식단 관리 : 한식 위주로 먹고, 간을 거의 하지 않는다. 특히 굶거나 단식은 금물이에요.

▶김은지 다이어트 (필라테스 강사)

1.기본 운동 : 유산소 운동, 플랭크, 필라테스 호흡. 체지방이 적어야 복근 운동의 효과가 크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과 호흡 운동은 빼먹지 않고 한다.

2.식단 관리 : 균형 잡힌 식사 하기. 운동을 하기 전에는 채식을 했는데, 운동을 시작한 후부터는 탄력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도 자주 먹는다.

3. 특별 관리법 : 너무 심하게 운동하거나 먹는 것을 줄이면 폭식의 원인이 돼 요요를 유발한다. 즐겁게 평생 할 수 있는 습관이 중요하다.

4.자신 있는 부위 : 탄력있는 복근.

<출처='그라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