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조요정' 신수지가 탄탄한 라인을 만드는 비법을 전수했다.

패션지 '코스모폴리탄' 측은 최근 신수지의 다이어트 영상을 공개했다. 신수지가 직접 운동 효과를 설명하고, 시범을 보여주는 영상이었다.

효과는 신수지가 직접 보증했다. 신수지는 "현역 시절 매일 이 운동들을 했다"며 "얇고 짱짱한 근육이 만들어진다"고 강조했다.

☞ 먼저 코어 및 복부 운동이다.

① 양 손을 엉덩이 옆으로 짚고, 척추를 꼿꼿이 세워 앉는다. 다리를 쭉 편 상태로 무릎을 당겨준다. 10회 반복.

② 양 손을 엉덩이 옆에 짚고, 다리를 들어올린다. 이어서 다리는 가로로 교차해 준다. 왕복 1회씩 총 10회 반복.

 

③ 양 손을 엉덩이 옆에 짚고, 다리를 아래 위로 교차해준다. 수영 발차기 동작을 연상하면 된다. 이 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아야 한다. 왕복 1회씩 총 10회 반복.

④ 손을 머리 뒤로 들어올려 깍지를 낀다. 상체를 기울여 다리를 들고, 차례로 교차하면서 팔꿈치와 무릎을 터치한다. 10회 반복.

⑤ 상체를 눕힌 상태로 다리를 들어올린다. 이 상태에서 양 손을 아래 위로 빠르게 파닥여준다. 총 10회 반복.

⑥ 쉬지않고 ①, ②, ③, ④, ⑤를 연속해서 한다.

※ 위의 동작을 반복하는 동안, 머리와 뒷꿈치가 땅에 닿으면 안된다.

☞ 뒷구리 살 빼기

10~15cm 높이의 계단 위에 올라선다. 한쪽 발을 내리고, 무게중심을 아래로 떨궈 준다. 이후 옆구리 힘으로만 다리를 들어 올린다.

단, 이때 엉덩이가 움직이면 안된다. 정확히 옆으로 들어올려야 한다. 양 다리 모두 20회씩 반복하면 된다.

☞ 힙업 운동

무릎을 꿇은 상태로 고양이 자세 취한다. 다음 한쪽 다리를 펴준다. 이후 머리와 함께 수평이 되도록 다리를 킥해준다.

주의해야 할 점은 골반이 돌아가면 안된다는 것. 정확하게 지면과 수평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 10회 반복.

 

☞ 척추 교정 운동 

무릎을 꿇은 상태로 고양이 자세를 취한다. 오른쪽 무릎과 왼 손으로 체중을 지탱하고, 반대쪽 팔과 다리를 쫙 펴준다. 그 다음 편 팔과 다리를 모아 팔꿈치와 무릎을 닿게 하면 된다.

주의사항은 뻗을 때도, 수축할 때도, 최대한으로 해야 한다는 것. 이 동작을 20회 반복하면 틀어진 허리를 교정할 수 있다.

<영상=코스모폴리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