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스타들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까? 혹시 남다른 노하우가 있을까?

지난 21일 방송된 패션엔 '팔로우미 시즌5'에서 그 비법을 전수했다. 아이유, '미쓰에이' 수지, 박신혜 등 스타들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한 것.

정석은 탄수화물을 최대한 배제하는 것이다. 대신 단백질, 비타민, 섬유질 등 기타 영양소를 많이 섭취한다. 여기에 적절한 유산소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단,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지나친 다이어트는 탈모, 요요 등 부작용을 불러온다는 사실이다. 자신의 체중 및 신체요건에 맞게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필수다.

지금부터 스타들의 다이어트 식단을 배워보자.

① 아이유 : 드라마 촬영 중 갑자기 찐 살들을 빼기 위해 선택한 방법. 하루 동안 사과 1개+고구마 2개+단백질 음료 1잔을 나눠 마시면 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계단 오르기,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 등도 꾸준히 해야 한다. 아이유는 이 방법으로 4일 동안 총 4kg를 감량했다고.

② 수지 : 한 끼에 고구마 1개+닭가슴살 소분+우유 1잔을 섭취한다. 물론 운동도 병행한다. 수지가 고른 건 '펭귄 자세' 운동법. 손목을 꺾어 직각으로 만들고, 앞뒤로 8회씩 총 20번 튕겨주면 된다.

③ 박신혜 : 아침은 오이 1개와 저지방 우유 1잔으로 대체. 점심은 밥 반 공기와 양배추 조금. 저녁은 오이 1개, 양배추 조금. 박신혜의 운동법은 발레. 몸매의 균형과 S라인을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④ 에일리 : 하루 500kcal 식단에 도전. 바나나 1개+닭가슴살 조금(단백질 100g)+브로콜리 1컵+파프리카 등 야채 1컵. 에일리는 이 식단을 통해 한 달 동안 10kg를 감량했다고.

⑤ 박보람 : 가장 풍성한 식단이다. 아침은 방울토마토 5~6개+고구마 1개+닭가슴살 소분+적당량의 채소. 점심은 닭가슴살 샐러드와 다이어트 쉐이크.

이어 3시간 간격으로 배고플 때 식사를 한다. 오후 3시에 바나나 1개, 달걀흰자 3개, 달걀노른자 1개, 브로콜리를 먹는다. 오후 6시에 고구마 1개+닭가슴살 1조각+채소를 섭취한다.

오후 9시가 마지막. 바나나 1개+달걀흰자 2개+달걀노른자 1개+호두 3개를 섭취한다. 역시 철저한 운동은 필수 요건.

⑥ 황정음 : 단백질 섭취에 중점을 둔 식단. 두부 1모와 검은 콩 한 접시만으로 하루 3끼를 식사한다. 단, 이 방법은 급하게 살을 빼야 할 때만 단기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사진출처=디스패치DB·패션엔 '팔로우美 시즌5'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