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디패Go] "하와는 그렇게 탄생했다"…가인, 뱀포먼스의 비밀

가인의 무릎에

시퍼런 멍이?

바로 이 무대 때문입니다.

↓↓↓↓

"금기 깬"

"뱀.포.먼.스"

손에는

굳은 살이

자리 잡았습니다.

바로 이 춤 때문이죠.

↓↓↓↓

"스윙 댄스"

"손으로 지탱ing"

상처, 안무, 상처, 안무,

이제 쉬어도 되지 않냐고요?

"하루라도 연습을 하지 않으면,100%의 무대를 보여줄 수 없습니다" (가인)

그래서 가인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연습을 합니다. 그리고 그 현장을 '디패Go'가 담았습니다.

♬ 불을 켜줘 please~

이제 진짜 불을 좀 켜볼까요?

연습실 불이요!

5

4

3

2

1

[Dispatch=김수지·박인영기자] 자, 무대 아래 가인은 어떤가요. 그 매력이 어디가겠습니까. 아찔한 의상 없이도 섹시하고요. 조명이 없어도 빛이 납니다.

'디패Go' 이번엔 가인 연습실 습격입니다. 지난 18일 강남구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연습실에서 가인을 만났는데요. 사실 이날 가인의 컨디션은 좋지 않았습니다.

"전날 음악 방송 사전 녹화를 많이 진행했어요. 무대에서 내려와 보니 무릎에 멍이 들었더라고요. 사실 지금 발톱도 빠져 있는 상태입니다." (가인)

역대급 퍼포먼스는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손으로 몸을 지탱하는 안무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손과 발에 영광(?)의 상처가 생겼습니다.

이정도 부상이면 살살, 요령 것 할 법도 합니다. 하지만 가인은 연습실에 도착하자 마자 연습 투혼을 발휘했습니다. 일단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었는데요.

저기 쩍~ 갈라지는 다리 보이시죠? 유연성이 보통이 아닌데요. 가인은 이번 '파라다이스 로스트' 안무를 위해 3개월 동안 현대 무용을 배웠다고 합니다.

"몸을 풀려고 현대 무용을 시작했어요. 유연성도 기르려고요. 그런데 현대무용이 동작이나 표현력을 중요시하더라고요. 덕분에 좋은 무대를 만들 수 있었어요." 

"다리, 어디까지 찢어봤니"

"난 이~~만큼"

"쑥스러워요"

자, 본격적으로 '파라다이스 로스트' 안무 연습에 돌입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난이도가 상당해보이는데요. 댄서들과 호흡도 척척. 실전같은 연습을 보여줬습니다.

"사실 가인은 스킬이 좋은 댄서는 아닙니다. 동작을 잘 한다기 보단, 표현 능력이 뛰어난 것 같아요. 느낌을 살려 춤을 추는 재능이 있어요." (안무가 김화영) 

실제 가인은 지난 2010년 솔로 데뷔 후 다양한 퍼포먼스에 도전했습니다. 이번 현대무용을 비롯해 탱고, 폴댄스 등 고난도 춤을 선보였는데요.

"1집 '돌이킬 수 없는' 탱고" 

"2집 '피어나' 폴댄스"

"3집 '진실 혹은 대담' 섹시춤"

이번 '로스트 파라다이스'에서 화제가 된 안무는 3가지 입니다. 도입부 웨이브, 싸비 스윙춤, 그리고 독무죠. 퍼포먼스는 JYP 안무가로 유명한 김화영이 맡았습니다.

"음악을 듣고 하루 만에 기본 안무를 짰습니다. 현대 무용을 이용해 강약 조절을 했어요. 계속 섹시하기만 하면 매력이 없거든요." (김화영) 

☞ '디스패치'가 가인의 '파라다이스 로스트' 연습과 안무 버전을 나눠 살펴봤습니다.

▶ ① 도입부 ㅣ 시작부터 강렬했습니다. 가인은 "불을 꺼줘 플리즈"라는 가사에 맞춰 섹시 웨이브를 췄는데요. 두 손을 위로 올린 채 천천히 몸을 낮췄습니다.

연습과 무대 차이점이요? 그냥 의상 정도? 연습에도 불구하고, 무대 위 섹시한 매력은 그대로 였습니다. 현대 무용으로 다져진 웨이브가 대단하더군요.

"도입부 댄스 고민을 많이 했어요. 퍼포먼스 시작을 알리는 부분이니까, 과하지 않으면서도 섹시하길 원했죠. 여러번 수정 끝에 나온 안무입니다." (가인) 

"♬ 불을 꺼줘 please"

"어둠 속에 내가 있을 거야"

"무대 VER"

"가.인.스.마."

▶ ② 스윙댄스 ㅣ후렴구 "달콤한 꿀처럼 좋은 거 말이야"라는 부분에서 나오는 춤입니다. 손과 발로 상체를 들어서, 스윙을 하듯 골반을 움직였는데요.

김화영 안무가가 가장 공을 들인 춤이라고 합니다. 보기에는 쉬워 보이죠? 하지만 이 동작 때문에 가인의 손에 굳은살이 생겼다고 합니다.

"이 춤을 출땐 발끝에 힘을 주고, 상체를 올려야 해요. 손으로 지탱한 뒤, 스윙을 해야 라인이 예뻐보여요. 보기보다 꽤 힘든 안무입니다." (가인) 

"섹시하게 오른쪽~"

"왼쪽~"

"숨막히는 퍼포먼스"

"넘사벽 스윙춤"

▶ ③ 독무 ㅣ 공중파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케이블에서만 볼 수 있다는 그 귀한(?) 퍼포먼스 입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가인 봉인해제' 댄스로 불리는데요.

그중 '뱀' 댄스가 압권이었습니다. 가인이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고 합니다. 현대 무용을 이용해 뱀처럼 안무를 췄죠. 바닥에 누워 다리와 손을 날렵하게 움직였습니다.

"선악과를 따먹는 하와의 이야기를 춤에 담아봤어요. 그런데 뭔가 부족하더라고요. 누군가를 유혹하는 노래이다 보니, 뱀의 캐릭터를 살려봤죠." (가인) 

"금기깬 뱀춤"

"날렵한 몸짓"

"봉.인.해.제."

섹시 댄스만 있냐고요? 그럴리가요. 또 다른 타이틀곡 '애플'에서는 귀요미 춤을 선보였는데요. 전매특허 눈웃음으로 앙증맞은 히프 댄스를 췄습니다.

특히 표정 연기가 압권이었습니다. 가인은 발랄한 곡 분위기에 맞춰 깜찍한 표정을 연출했는데요. 이번엔 가인의 표정 모음 나갑니다~.

"♪ don’t don’t"

"새침 가인"

 "마무리는 섹시"

☞ 마지막으로 여성분들, 필기 준비하세요. '디패Go'가 준비한 스페셜 코너입니다. 가인이 직접 '애플힙' 비법 전수를 해준다고 합니다.

애플힙 Tip ① 먼저 의자를 이용해 한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② 엉덩이에 힘을 꽉 주고 들어올리는데요. ③ 발끝까지 세워주면 끝!

"매일 하는 기본 동작입니다. 엎드려서 다리를 드는거죠. 살을 작정하고 뺄 때는 한계치에 달할 때 까지 했어요. 20개씩 8세트 정도요. 엉덩이에 힘을 꽉 줘야해요." 

"애플힙 함께 만들까요?"

"발끝까지 꼿꼿하게"

"가인 몸매 따라해보세요"

☞ '디패Go'의 마지막 선물! 가인 팬들 모두 모이세요.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파라다이스 로스트' 오리지널 안무 연습 영상입니다. 

<사진=송효진·서이준기자>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인형이 살아있다"…유아, 현실 마네킨
2024.04.23
[현장포토]
"예쁨으로 가득"…슬기, 매력 비주얼
2024.04.23
[현장포토]
"멋짐으로 무장"…승민, 여심 스틸러
2024.04.23
[현장포토]
"저장을 부른다"…·호시, 성수동 힙스터
2024.04.23
[현장포토]
"눈빛으로 올킬"…종호, 올블랙 시크
2024.04.23
[현장포토]
"비주얼 완벽해"…민지, 설레는 아이컨택
2024.04.23
more photos
VIDEOS
11:12
[FULL VER.] SHINee➡️NewJeans, 'CHANEL Korea, NUIT BLANCHE Pop-Up Event Photocall' [현장]
2024.04.23 오후 06:18
02:42
민지(뉴진스), "샤넬 코리아 팝업 포토콜 행사" l MINJI(NewJeans), "CHANEL Photocall event" [현장]
2024.04.23 오후 05:54
02:31
호시(세븐틴), "샤넬 코리아 팝업 포토콜 행사" l HOSHI(SVT), "CHANEL Photocall event" [현장]
2024.04.23 오후 05:49
more videos